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북 관련주 대북주 TOP 8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6. 21:26
    반응형

    대북 관련주 대북주 TOP 8

    대통령의 미국의 성김 대북 특별대표 임명으로 인해 미국이 북한에 대화 재개를 요청한 것이라는 발언이 있었습니다.

     

    이에 미국과 북한이 대화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흘러나오며 대북 관련주들의 주가가 뜨겁게 반응하였습니다.

     

    이에 최근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금강산 관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북 정책이 재개된다면 금강산 관광, 개성공단 운영, 철도와 도로 연결, 일부 지하자원 개발사업 등이 대표적입니다.

     

    대북 관련주 대북주

     

    ▼대북 관련주 대북주 TOP 8

     

     

    아난티

     

    ▷아난티

    리조트 개발 전문업체로 2008년 5월에 금강산 관광단지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 앤드 온천 리조트를 건설했습니다. 실제 영업은 금강산 관광 재개시 다시 운영이 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 국내 사업으로는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프라이빗 고급 친환경리조트 단지를 신축하기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하여 현재 개발 중입니다.

     

     

    용평리조트

     

    ▷용평리조트

    동사의 주요 사업분야는 콘도 숙박시설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리조트 사업과 콘도 및 골프 회원권 분양을 중심이 있습니다.

    버치힐 콘도, 포레스트 레지던스, 베르데힐콘도 등 프리미엄 계열과 타워, 빌라, 그린피아 콘도 등 대중형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일신석재

     

    ▷일신석재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등을 전문적으로 영위합니다. 석재업체 중 유일한 상장회사로써 화강석 최대 생산단지인 포천에 석산을 보유하며

    과거 금강산 관광을 담당했던 적 있는 세일여행사의 2대 주주로 11.25% 지분이 있습니다

    아울러 일신석재의 대주주는 파주에 대규모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땅의 가치 또한 재조명받았습니다.

     

     

    대명소노시즌

     

    ▷대명소노시즌

    렌털 비즈니스, 기업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업, 유통업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으며 총 34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대명 브랜드를 바탕으로 리조트, 호텔, 가구 플래그십 스토어 등을 운영 중이며 대북 관광과 관련되어집니다.

     

    한창

     

    ▷한창

    한창은 소화설비 제조사업, 호텔 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1년에 소방부문, 부동산 PM사업 등의 영업실적 호조를 보였습니다. 최근 1/4분기 매출은 512% 증가하며, 영업손실 적자폭도 87% 감소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한국, 러시아. 중국, 일본 평화크루즈 페리 사업을 추진한 바가 있으며 대북교역이 재개될 경우 수혜가 예상됩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국적 크루즈선 사업 및 여행, 선박, 대선 등으로 사업을 영위하며 남북관계 개선 및 금강산 관광 시 크루즈 이용 관광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판매 다변화 방안 목적으로 자체 영업활동 외에 여행사를 통한 판매를 실시하고 쿠팡, 티몬과도 여행상품을 직접 공급합니다.

     

    일성건설

     

     

    ▷일성건설

    동사는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을 실시 중입니다. 이번에 국가철도공단과 영동선 방기천교 등 4개소 교량 구조개선 약 215억 원 규모의 공사를 계약했습니다.

     

    현대엘리베이

     

    ▷현대엘리베이

    금강산, 개성지역에 독점적 사업권을 보유한 현대아산의 지분을 67.58%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부어 21년 1·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9.6%, 9.0% 증가했습니다. 현재 중국 내 생산능력을 확충하였고 재건축, 재개발에 따른 신규 승강기 교체 수요가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장품 관련주 TOP 14  (0) 2021.05.27
    이준석 관련주 TOP 5  (0) 2021.05.25
    보험주 보험 관련주 TOP 11  (0) 2021.05.2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