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설주 건설 관련주 TOP 12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7. 22:57
    반응형

    건설주 건설 관련주 TOP 12

    오세훈 시장 당선 이후 서울시의 재건축, 재개발 완화 등 부동산 정책 수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날 오세훈 서울시장이 '재개발 활성화를 위한 6대 규제 완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오 시장은 민간 재개발의 걸림돌로 지적됐던 법적 요건을 충족하더라도 노후도와 주민 동의율 등을 점수화해 70점 이상만 재개발 허용하던 주거정비 지수제를 없애면서 2025년까지 13만 가구를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박원순 전 서울시장 취임 후 뉴타운 사업이 중단된 서울 동북권과 서남권을 중심으로 재개발 움직임이 활발해질 것이란 전망과 함께 건설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건설주 건설 관련주

     

    ▼건설주 건설 관련주

     

     

    SGC이테크건설

     

    ▷SGC이테크건설

    동사는 플랜트사업, 토건사업, 터미널 사업을 영위하는 중견건설사입니다.

    특히나 플랜트사업의 원가개선과 더불어 2020년 국내 물류센터 착공에 따른 마진이 개선되며 SGC이이테크건설의 21년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63억 원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주택 브랜드로는 더리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대표적인 건설회사로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 주택 분양 물량이 5만2000가구이며 최근 한국 원자력연구원이 발주한 2323억 원 규모 혁신원자력연구단지 구축 공사를 수주하기도 했습니다. 향후 추가로 수주할 가능성이 높아 원전 관련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현대건설은 고성능 완충재를 개발하며 소음 저감과 충격 흡수 극대화하는 기술등으로 건축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

    자체 브랜드인 아이파크를 대표로 전국 주요 도시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르는 하반기 공릉역세권 개발사업, 용산 철도병원부지 개발사업 등 리츠를 활용한 주요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대우건설

    푸르지오 아파트 브랜드를 지닌 대우건설은 지난해 4분기 호실적에 이어 올해 1분기도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53% 상회한 2294억 원을 기록하며 매각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시공능력 평가 기준 업계 12위인 중흥건설이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과 함께 인수합병 시 사업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CC건설

     

    ▷KCC건설

    토목공사, 건축공사, 분양공사 등의 사업을 진행중이며 2020년 기준 시공능력 평가 순위는 29위를 달성했습니다. 브랜드로 스위첸과 오피스텔, 주상복합 브랜드로 웰츠타워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국내 도급공사 건축 74.48%, 토목 18.73%, 분양공사 4.79%입니다.

     

    한라

     

     

    ▷한라

    한라는 전년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28.8%, 당기순이익도 133억 원에서 185억 원으로 38.8%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동사의 수주 잔고는 2021년 1분기 말 3.9조이며 신규 주택 수주 등의 증가로 향후 3~4년간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GS건설

     

    ▷GS건설

    2021 대한민국 주거서비스대상에서 커뮤니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주택 브랜드 1~2위를 앞다투고 있는 선두업체입니다. 인프라, 건축, 주택 신축 판매, 플랜트, 전력 및 해외 종합건설업 등을 총제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자이 브랜드로 분양업계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엔지니어링은 정유, 가스, 석유화학, 업스트림 등 화공분야와 산업설비, 시공, 시운전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최근에는 약 7350억 규모의 사우디와 대형 석유화학 플랜트 공사 수주를 계약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성과를 꾸준히 보입니다.

     

    동부건설

     

    ▷동부건설

    동사는 토목공사ㆍ건축공사 등의 건설업을 영위하며 2001년 만들어진 아파트 브랜드로 센트레빌이 있습니다. 우수한 사업지를 선별수주하여 안정적인 캐시 플로우를 구축하고 재개발 재건축단지 등에 단지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L건설

     

     

    ▷DL건설

    아파트, 물류센터,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도로, 철도, 지하철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을 진행합니다.

    국내 최초로 오피스텔을 도입, 신탁형 정비사업 진출 등 이력이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복합단지 시공 실적이 돋보입니다. 동사의 브랜드는 DL이앤씨와 E편한세상 아파트가 있습니다.

     

    태영건설

     

    ▷태영건설

    2020년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이며 토목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을 영위합니다. 사업부문의 전문화를 제고하고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명목으로 티와이홀딩스와 분할되어 재상장되었고, 이밖에도 폐기물사업 시장에서도 활약을 보입니다.

     

    금호건설

     

    ▷금호건설

    국내외에서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환경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뛰어난 시공능력 담보되는 건설사입니다. 아시아나항공, 금호리조트 등 종속회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부천시 대진빌라 소규모 정비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놀자 상장 관련주 TOP 5  (0) 2021.05.28
    LG전자 마그나 관련주 TOP 12  (0) 2021.05.27
    화장품 관련주 TOP 14  (0) 2021.05.2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