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천연가스 관련주 TOP 15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2. 14:28
    반응형

    천연가스 관련주 TOP 15

    최근 국제유가의 가격도 회복세에다 천연가스의 가격 상승도 급격하게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천연가스는 0.15달러 올라 3.11달러를 기록하는 등 최근 3개월 새 천연가스 가격은 2.46달러로 저점 기록 후 최근까지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천연가스 가격 강세로 인해 천연가스 도입 및 가스 공급 업체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천연가스 관련주

     

    ▼천연가스 관련주 TOP 15

     

     

     

    ▷대성산업

    대성산업은 석유가스 및 기계 판매, 해외자원개발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 일반 대리점으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으며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에스이

    동사는 도시가스 공급을 주 사업으로 담당하며 2004년부터는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을 담당하며 현재 2곳의 CNG차량 충전소를 운영 중입니다.

    경상남도 진주시, 사천시, 함양군, 거창군, 하동군 및 산청군과 합천군 면적의 약 50%를 공급권역으로 두며, 무림페이퍼, 아이에스동서, 하이트산업 등 대용량 수요처에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성에너지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취사용, 난방용, 냉난방 공조용, 영업용 및 산업용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구시 전역과 대구 인접 지역인 경산시, 달성군 등지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해외에서 LNG(액화 천연가스)를 도입해 국내에 도매 담당하며 사실상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전사 및 도시가스사에게 전국 배관망과 탱크로리 등을 통해 공급합니다.

    무디스와 S&P 등 신용평가사는 이번에 가스공사의 신용등급을 한국 정부 신용등급과 동일한 Aa2, AA 등급으로 각각 평가했습니다.

     

     

     

    ▷서울가스

    서울가스는 한국가스공사를 통해 받은 것을 일반 수요자에게 배관을 통해 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도시가스 공급 외 해외자원개발 사업 및 자회사 지알엠을 통해 부동산 임대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가스는 2020년 공시 기준 배당금이 가장 높은 1만6750원을 지급하며 고배당주로 부각되었습니다.

     

     

    ▷한진중공업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로 하며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 확보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20일 한국남부발전으로부터 1289억 원 규모의 신세종 복합 발전소 건설공사를 수주소식 등으로 관련받았습니다.

     

     

    ▷E1

    액화 석유 가스를 포함한 석유 제품과 각종 가스 및 가스 기기의 수출입, 제조, 저장, 운송 및 판매업을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LPG충전소를 수소 복합충전소로 전환하는 새로운 사업분야로 확장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경동도시가스

    경동인베스트로부터 인적 분할되어 가스제조 및 배관 공급업을 담당하는 도시가스사업부문을 영위합니다. 아울러 도시가스사 최초로 2018년 5월 배관 임대 사업을 시작하여 월 임대사용료로 수익내고 있습니다.

     

     

    ▷SK가스

    동사는 원유, 석탄, 천연가스, 액화가스, 석유제품, 화학제품과 그 부산물 및 저장용기 등의 기술개발, 제조, 저장, 수송, 판매, 수출입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LPG시장 1위 사업체로 SK가스가 판매량과 시장점유율을 대폭 늘리는 데 성공하였고 주요 매출처로는 SK어드밴스드, 효성화학, PTT인터내셔널 트레이딩 등이 있습니다.

     

     

    ▷부산가스

    부산지역 공급을 주로 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공급업 외에 태양광, ESS, 집단에너지 등 사업을 진행하는 동시에 연료전지 발전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지역난방공사

    지역난방사업, 지역냉방사업, 전력사업, 신·재생에너지사업 및 구역형 집단에너지 사업 등을 담당하며 파주시에서부터 화성시까지 국내 최대 수도권 열수송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효율적 열생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해 설치 보조금 지원, 냉방요금 조정 및 기술의 고도화 등의 제도 개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삼천리

    국내 1위 도시가스 사업체이며 자회사들을 통해 집단에너지 사업, 발전사업, 플랜트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년 말 기준으로 총 34개의 사업자가 도시가스를 공급하며 공급량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

    가스시설설비 공사업체 인주엔지니어링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인천지역 권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터주 TOP 7  (0) 2021.05.22
    항공 관련주 TOP 9  (0) 2021.05.18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0) 2021.05.1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