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항공 관련주 TOP 9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8. 00:30
    반응형

    항공 관련주 TOP 9

    백신 접종 본격화로 인한 여행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부풀고 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만 마친 사람에도 인센티브 부여 방안 고려 중이란 소식도 항공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영국이 코로나 19 확산세가 꺾이면서 여행 규제를 완화하며 실제 해외여행 가는 사례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 국내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이 호실적으로 보이는 등 항공업계에 순풍이 불고 있습니다.

     

    항공 관련주

     

    ▼항공 관련주 TOP 9

     

     

    대한항공

     

    ▷대한항공

    21년 1분기 항공화물 수요 강세로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선박이 없어 수출을 못하는 해운 화물대란이 불거지면서 항공 화물운송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아지며 이에 발 빠른 대응으로 매출은 2배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대한항공우

     

    ▷대한항공우

    대한항공은 올 2분기에도 해운 화물대란에 따른 항공 화물 수요 증가로 화물사업의 호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윌셔 그랜드센터와 서울 송현동 부지 매각을 통해 추가 유동성도 확보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화물기 가동률을 수시로 조정하여 대처할 방침입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 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티웨이 항공은 글로벌 펫푸드 업체인 ANF와 함께 반려동물과 동반 탑승하는 고객을 위한 이벤트 서비스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항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올해 1분기 영업적자를 기록했지만 화물 수요 확대에 따라 적자폭은 작년보다 대폭 감소했습니다. 1분기 화물 매출액은 6105억 원으로 전년대비 83% 증가하였고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미주, 유럽 중심으로 운송 수요를 확대한 것이 매출 증가세로 이어졌습니다.

     

    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

    IT서비스 회사로서 항공, 운송 관계사 및 국내 양대 공항공사의 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대외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운송분야에서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핵심 기술로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분야에 투자를 확대 중이며 아시아나, 에어부산, 에어서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에어

     

     

    ▷진에어

    국내 저비용항공사 LCC 대표주자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가관리를 통한 가격 경쟁력 및 대한항공 위탁을 통한 대형 항공사 수준의 정비 유지 등을 장점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

     

    ▷에어부산

    저비용항공사로 에어부산은 국내 항공사 중 최초로 새로운 비행 체험 프로그램인 무착륙 학습 비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생들로 하여금 수학여행, 체험학습을 대신하여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올해 1분기 역시 적자를 기록했지만 매출액은 418억 원으로 지난해 2292억 원과 비교해 큰 폭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가장 많은 정기노선을 운영하는 등 LCC 1위 업체로 국내선 탑승객 시장점유율은 16.7%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AK홀딩스

     

    ▷AK홀딩스

    동사는 애경그룹의 지주회사로 화학부문(애경유화, 에이케이켐텍 등), 생활용품 화장품 부문(애경산업 등), 항공운송부문(제주항공, 모두 락), 백화점부문(AK Plaza)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연가스 관련주 TOP 15  (0) 2021.05.22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0) 2021.05.17
    골프 관련주 TOP 6  (0) 2021.05.14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