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산주 관련주 TOP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3. 02:08
    반응형

    방산주 관련주 TOP6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22일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1979년부터 우리 군의 미사일 사거리와 탄두 중량 등을 제한했던 규정이 42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 것입니다.

     

    2017년 11월7일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한 자리에서 3차 개정으로 미사일 사거리를 800㎞로 유지하는 대신 탄두 중량 제한이 사라진 이후

     

    4차 개정 때는 우주 발사체의 고체연료 사용 제한이 풀렸으며 이번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미 미사일 지침이 아예 폐지되었습니다.

     

    방산주 관련주

     

    ▼방산주 관련주

    이에 우리 군은 동북아 전역까지 도달할 수 있는 준중·중거리탄도미사일(MRBM·IRBM)이나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한일단조

     

    ▷한일단조

    방위산업분야에서 유도탄 탄체, 탄두 및 중장비 부품과 조선, 항공산업 부품 등을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미사일, 포탄 등 탄두와 탄체를 생산하고 있으며 방산업체들과 계약을 체결하고 납품 중입니다.

     

    빅텍

     

     

    ▷빅텍

    방위산업분야에서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 군용 전원 공급장치, 피아식별장비, TICN 장치 및 기타 방산제품 등 방산 제품 생산하고 있습니다.

    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 장치는 동사의 주요 제품으로 기존의 방향탐지 장치(SONATA)와 더불어 소형 전자전 장비 또한 별도로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퍼스텍

     

    ▷퍼스텍

    T-50 고등훈련기 핵심부품인 계기판 패널류, 조정적 패널 조립체 등에 필요한 부품을 공급하는 등 방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한국항공우주와 수리온 후속 양산과 관련한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퍼스텍은 20년 영업이익이 약 34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스페코

     

    ▷스페코

    스페코는 군함에 들어가는 함안정 조타기, 워터넷, 함안정기 등의 방산설비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함안정 조타기는 현대중공업이 2007년 진수한 세종대왕급 이지스함 1번 함 세종대왕함 등에 설치되었습니다.

    아울러 방산사업 이외에도 콘크리트 플랜트, 건설장비, 풍력타워 등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휴니드

     

     

    ▷휴니드

    군 전술통신장비 전문업체로 전술통신용 무전기, 특수장비, 지휘통제체계, 무기체계 등의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 활용 등으로 방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방위사업청과 145억 8407만 원 규모의 발전기 세트 공급계약을 공시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포메탈

     

    ▷포메탈

    단조 종합정밀기계 부품 전문 생산업체로 각종 특수한 탱크, 장갑차에 사용되는 단조제품 등 생산 납품합니다.

    단조제품은 각종 전방산업에 쓰이며 방위산업 외에도 자동차, 풍력, 조선, 의료장비 등 모든 분야에 다 쓰이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항공우주 관련주 TOP 13  (0) 2021.05.23
    엔터주 TOP 7  (0) 2021.05.22
    천연가스 관련주 TOP 15  (0) 2021.05.2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