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골프 관련주 TOP 6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4. 04:47
    반응형

    골프 관련주 TOP 6

    최근 한국을 비롯 아시아 권역에서 중년 남성뿐 아니라 밀레니얼 세대와 여성들도 골프에 대한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세계 3대 골프용품 업체로 꼽히는 곳 중 2곳인 아쿠쉬네트, 캘러웨이의 주가가 사상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아쿠쉬네트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전년동기대비 42% 늘어난 5억8000만달러, 영업이익 461% 증가한 1억 2000만 달러로 블룸버그의 컨센서스를 각각 17%, 75% 뛰어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였습니다.

     

    골프 관련주 

     

    ▼골프 관련주

    이 같은 예상보다 높은 수치는 한국 골프의류업계와 골프장 운영 회사에도 비슷하게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사업부문은 골프존뉴딘홀딩스와 기존의 스크린골프 사업을 영위하는 골프존, 골프 유통 사업을 담당하는 골프존 유통으로 구성되어집니다.

    골프존뉴딘홀딩스가 보유 중인 골프장 가치만 4060억 원으로 현재도 동사의 시총 3744억 원을 웃도는 규모입니다.

     

     

     

    ▷휠라홀딩스

    골프용품 업체 아쿠쉬네트의 지분 52%를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아쿠쉬네트는 전 세계 최대 골프용품 업체로 골프공 점유율 1위 회사인 타이틀리스트, 골프화 및 장갑 점유율 1위 회사인 풋조이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까스텔바작

    골프의류 및 골프용품 제조하여 판매하는 전문회사입니다. 까스텔바작은 2019년부터 중국 내 파트너 기업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중국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최근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골프 플래그쉽 스토어 내 최다 리뷰 및 판매 상위에 등극하는 등 광군제, 크리스마스, 춘절 등 주요 행사에서는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골프존

    본사를 거점으로 국내 2개 법인 및 해외 8개 법인을 보유하며 스크린 골프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골프시뮬레이터와 관련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하여 판매하고 유지보수에도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실내 골프 연습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며 20년 12월 말 기준 89개가 있습니다.

     

     

    ▷남화산업

    ​대중제 골프장 무안컨트리클럽(CC)를 바탕으로 광주·전남권 최대 규모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규모의 경제를 통해 골프장을 유지하고 보수하는 데 들어가는 홀당 비용을 낮추었습니다. 영업수익 구성을 보면 골프장 입장료 78%, 식음료 8%, 카트 대여료 13% 등이며 골프 인구 증가와 함께 무안 CC 접근성이 좋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크리스에프앤씨

    국내 1위 골프의류 업체로 파리게이츠, 핑 등 브랜드의 로열티 계약을 맺고 있으며 자체 브랜드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규 여성 골퍼수 증가는 야외 골프장 등에서 사진 찍어 올리는 인스타그램 문화에도 영향을 받으며 백화점에서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RNA 백신 관련주 TOP 14  (0) 2021.05.17
    금융주 은행주 은행 관련주 TOP 9  (0) 2021.05.13
    식품 관련주 TOP 12  (0) 2021.05.1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