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철도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1. 21:13
    반응형

    철도 관련주 TOP 10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가 대북정책 검토 결과를 설명하겠다며 북한에 접촉 제한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잘 접수했다는 북한 측의 반응으로 실무 차원에서 처리 중이며 이에 응하여 고위급 내부 검토를 거쳐 결정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1일 예정된 한미정상회담에서도 관련 논의가 주된 의제가 될 것으로 보이며 바이든 당선 이후 북한에 대한 첫 공식적인 행보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들여집니다.

     

    철도 관련주

     

    ▼철도 관련주 TOP 10

    이에 바이든 행정부의 대북정책 검토 결과 설명 관련 접촉제안에 향후 북미 간 접촉 기대감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대아티아이

     

    ▷대아티아이

    대아티아이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및 공급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철도 산업은 사회간접자본(SOC)의 성격이 강하여 국가기관 산업 이번에 역시 발표된 4차 국가 철도망 계획으로 도사가 보유한 철도관제기술이 부각될 전망입니다.

    작년 7월에는 대림산업과 약 194억 원 규모의 GTX A노선 차상신호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대호에이엘

     

    ▷대호에이엘

    알루미늄 압연 및 압출 전문 기업으로 알루미늄 코일, 판재, 환절판 등을 생산합니다.

    아울러 동사의 철도차량산업부문은 현대로템의 1차 협력업체로 임가공 수주가 많으며 고속전철, 경전철 등이 제작 및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수건설

     

     

    ▷특수건설

    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 횡단구조물 비개착 시공, 대구경 교량 기초시공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입니다.

    아울러 세계 최고의 성능을 보유한 첨단 시공장비를 사용해 해외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한 실적 등이 철도와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현대로템

     

    ▷현대로템

    현대차 계열 종속회사로 철도사업, 방산사업부문 및 플랜트 사업을 실시합니다.

    실제로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철도부문 사업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철도와 방산부문에서 여러 나라로부터 많은 수주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원개발

     

    ▷우원개발

    중견 전문건설업체로 고속도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등 핵심 인프라 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작년 말에는 두산중공업과 약 468억 원 규모의 고속국도 제29호선 세종~안성간 건설공사를 수주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푸른기술

     

    ▷푸른기술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현재 모듈사업에서 시스템 사업으로 수직 계열화하여 사업규모를 확장하고 있으며 뭄바이로부터 75억 원가량의 철도 공급계약과 메타넷대우정보로부터 51억 원 규모 지하철 9호선 1단계 구간 역무자동화설비 물품계약 등 꾸준히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유신

     

     

    ▷유신

    종합 엔지니어링 업체로 교통시설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 분야에서 사회기반시설의 타당성 조사와 설계 및 감리업무를 전문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작년에는 네팔 육군으로부터 카트만두-테라이 구간 Fast Track 고속도로 설계 및 감리사업을 수주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

    건축, 토목, 전기, 소방으로 사업분야가 이루어지며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건설 등 전반적으로 넓게 분포합니다.

    지난달에는 약 620억 규모의 제조공장 신축공사를 수주하는 등 지속적으로 규모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리노스

     

    ▷리노스

    키플링, 이스트팩 패션 브랜드와 재난안전 통신망과 열차무선 통신분야의 IT사업 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경찰, 소방 등 정부와 공공기관이 주요 고객으로 인천 국제공항 무선통신시스템, 경찰 무선통신시스템 등을 구축하였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류 관련주 TOP 11  (0) 2021.05.12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0) 2021.05.10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0) 2021.05.0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