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류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2. 01:10
    반응형

    의류 관련주 TOP 11

    최근 시민들의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소비 업종의 실적 호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매출은 물론 오프라인 전방 백화점 등 주요 유통 채널 업황까지 개선되면서 내수 의류 소비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 본격화 및 소비심리 개선으로 의류주 부각되며 거의 모든 업체의 1분기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의류 관련주

     

    ▼의류 관련주 TOP 11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백화점 내의 해외사업부문과 패션 비즈니스의 전문화와 사업 확장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직수입 및 판매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부문과 해외 럭셔리 및 자체 제작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문으로 구성되며 국내 경기 회복에 따른 보복 소비로 가장 큰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신성통상

     

    ▷신성통상

    니트 의류 수출기업으로 OEM 방식의 수출을 통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니클로 대항마가 되어 국내에서도 급격하게 인지도가 높아졌습니다.

    니카라과와 베트남에 소재한 현지 법인에 대규모 증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

     

    ▷휠라홀딩스

    FILA의 국내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며 필라브랜드의 지주회사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올해 국내외 소비회복과 중국 시장 고성장 따른 실적 모멘텀 수혜가 예상되며 골프 수요 확대는 Acushnet 기업가치 제고 긍정적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화승인더

     

    ▷화승인더

    화승인더의 사업부문은 신발부문, 화학부문, 유통 및 금융부문으로 나뉩니다. 특히나 신발사업에서 세계 스포츠 브랜드인 ADIDAS의 신발을 ODM으로 생산하는 회사 화승엔터프라이즈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화승엔터프라이즈

    동사는 브랜드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 생산 방식(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19년 기준 아디다스 운동화 제조업체 중 시장 점유율 18%를 기록하며 2위의 생산업체입니다. 이외에도 리복, 화학, 산업용품 등을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한세실업

     

    ▷한세실업

    한세실업은 OEM. ODM 두 가지 방식 모두 취급하며 제품을 생산하여 수출하고는 글로벌 패션기업입니다.

    주요 고객은 TARGET, OLD NAVY, GAP, KOHL'S, WAL-MART, PINK, H&M 등이 있으며 의류와 관련해 셔츠. 니트, 숙녀복, 캐주얼 의류 등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방역제품 생산을 확대해 코로나 19가 진행되는 와중에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영원무역

     

    ▷영원무역

    아웃도어·스포츠 의류, 신발, 백팩 제품과 특수 원단을 제조하여 수출 및 제품을 유통하는 전문업체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고정 거래처로 확보하며 원자재에 대해 수직 계열화된 생산 구조, 아웃도어 의류에 특화된 기술력으로 원가 관리가 특화되어 있습니다.

     

    한섬

     

    ▷한섬

    여성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며 'TIME', 'TIME homme', 'SYSTEM', 'MINE', 'SJSJ'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45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27% 상회하며 전 브랜드 매출이 정상화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온라인 쇼핑몰인 더한섬, H패션몰, EQL도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고 하반기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에스제이그룹

     

    ▷에스제이그룹

    ‘캉골’, ‘캉골 키즈’, ‘헬렌 카민스키’ 등 브랜드 등을 갖춘 의류 기업입니다.

    백화점과 면세점 등 오프라인의 프리미엄 유통채널 및 온라인 판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중 중국 진출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실제로 캉골 브랜드를 알리바바, 티몰 등에 입점 심사를 상반기 중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하이난 면세점을 비롯한 면세점 입점도 추진 중입니다.

     

    신원

     

    ▷신원

    니트, 스웨터를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하며 GAP, WALMART, TARGET, HANES 등을 고개사로 두고 있습니다.

    BESTI BELLI, SI, SIEG, FAHRENHEIT, MARKM, BRIONI 등을 브랜드로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남성의류에 대한 매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F&F

     

    ▷F&F

    MLB, MLB KIDS, DISCOVERY, STRETCH ANGELS 등 브랜드 동사의 전 브랜드의 성장으로 21년 1분기실적이 최고 분기 영업이익률 기록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디스커버리가 아웃도어 메인 브랜드로 선방하며 MLB는 고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 인지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홀딩스와 에프앤에프로 분할 예정에 따라 거래정지가 되어 있으며 분기 실적에 대한 주가 흐름은 신주 상장 예정 이후 반영될 전망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품 관련주 TOP 12  (0) 2021.05.12
    철도 관련주 TOP 10  (0) 2021.05.11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0) 2021.05.1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