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9. 13:37
    반응형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가 밝힌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한남대교 남단)~경기 화성 동탄 구간의 입체도로 건설에 관심이 뜨겁습니다.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경부고속도로 강남~경기 화성 동탄 구간을 지하화 한다는 구상을 처음으로 밝힌 것인데요.

     

    그동안 민간에서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를 주장한 바 있었지만 정부가 공식적으로 구체화했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지하화가 논의되는 구간은 한남IC~양재IC 구간과 양재 IC~동탄 JC 구간으로 이 밖에

    서울시는 한남~양재 구간을 추진하고 있고 국토부는 양재~동탄 구간을 언급하는 등 주체가 다른 만큼 통합적인 도시계획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앞으로 경부고속도로 지하도로 추가 건설은 한국교통연구원이 세우고 있는 국가도로망 종합계획과 국토연구원이 수행 중인 지하고속도로 건설계획이 마무 된 후 국토부가 전문기관에 용역을 줘 타당성을 검토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특수건설

     

    ▷​특수건설

    특수건설은 철도와 도로 지하횡단 구조물 비개착시공, 실드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 등 영위합니다.

    고난도 지하 기간시설 시공분야에서 차별화된 공법과 기술력으로 시공실적을 확보하며 대표적인 기초토목 시공 전문업체입니다.

    첨단 시공장비를 사용해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고속철도 및 싱가포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지하철등을 시공하였고, 싱가폴 고속도로 지하구간 및 독일에서 도입한 최신의 장비와 최고의 기술력으로 서초 전력구, 한강하저터널 등을 시공한 이력이 있습니다.

     

     

    남광토건

     

    ▷남광토건

    토목, 건축 전문 업체로 도로 지하화 추진 시 수혜가 예상되며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72년 동안 국내 및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해외현장에서 토목, 건축, 주택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다수의 도로건설공사 수주하였습니다.

     

    삼호개발

     

    ▷삼호개발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도로공사, 지하철 공사, 항만시설공사 등 국내외 주요 토목공사와 교량 시공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서부간선 지하차도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 중 토공구조물 공사, 터널공사 2구간 등을 수주한 이력이 있으며 최근에는 18년에 수주한 파주 운정 택지개발 공사비용을 올리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화공영

     

    ▷이화공영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 건설 관련 면허를 가지고 여러 분야에서 건설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위 교량, 철도 공사 등을 포함해 건축공사는 오피스, 학교, 제시설물 건설을 중점으로,

    토목공사는 정수처리시설공사, 교량공사, 토지조성공사 등을 중심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동아지질

     

    ▷동아지질

    지반, 터널 분야에서 다수의 특허 보유하고 있으며 지하공간을 뚫고 개발하는 '복합 파이프 재킹 공법' 기술이 대표적입니다. 동사의 매출은 국내 토목부문 45.20%, 해외 토목부문 49.73%으로 구성됩니다.

    미국에서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용 지하터널 건설을 위한 연방정부의 자금 지원을 요청할 것이라는 소식에 동아지질의 지하터널 구축 사업이 연관되기도 했습니다.

     

     

    ▷남화토건

    종합건설업체로 토목공사, 건축공사, 조경공사, 전기 도급공사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도시재생 개발, 공원 조성, 도시지원시설 신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를 받고 있습니다.

     

     

    우원개발

     

    ▷우원개발

    도로, 철도, 지하철, 특수공법 등 토공사업 전문업체로 다수의 고속철도와 지하철 완공 실적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3일에는 515억 규모로 국회대로 지하차도 및 상부 공원화(2단계) 건설공사 계약 체결하였습니다.

     

    삼부토건

     

    ▷삼부토건

    삼부토건은 국내 건설업 부문, 해외건설업 부문, 스틸 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도로공사, 발전소, 철구조물 제작 및 설치하는 전문 업체입니다. 지난 3일에는 약 881억 원 규모의 무주-설천 간 도로확장공사를 신규 수주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니온

     

    ▷유니온

    시멘트 생산업체로 건자재, 내화재, 토목자재 등을 판매하는 전문회사로 암반 자체의 지지력을 보강하고 암반 침하 현상을 최대로 억제해주는 록볼트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수시멘트를 기반으로 한 기존의 건축, 토목재료 외에 폐자원 활용, 희귀 금속 신소재 분야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KT서브마린

     

     

    ▷KT서브마린

    해저 통신, 전력 케이블 건설 및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특수케이블 등을 설치 및 매설 사업을 전문으로 합니다.

    2020년 12월 말 동사 매출은 건설공사 68.5%, 유지보수 약 29.1%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난 4월 67억 규모 해저케이블 설루션 제공 공시를 했습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철강선재류(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품을 제조가공 전문업체로 해저케이블용 아모링와이어 등을 생산하며 지하화와 연관이 깊습니다.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 강선이 주요 제품이며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피팅 및 밸브를 생산합니다.

     

    세명전기

     

    ▷세명전기

    전철 선로용 금구류 생산 전문업체로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금구류 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 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하며 동사의 기술력이 인정받고 있습니다.

     

    코리아에스이

     

    ▷코리아에스이

    동사는 일본의 SE사와 기술제휴를 통해 영구앵커, 타이케이블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영구적인 사면안정 공법의 국내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0) 2021.05.10
    석유 관련주 TOP 10  (0) 2021.05.06
    노바백스 관련주 TOP 3  (0) 2021.05.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