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품 관련주 TOP 12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2. 06:03
    반응형

    식품 관련주 TOP 12

    최근 곡물 가격을 포함한 원자재 가격들의 급등세가 심각합니다. 이에 따라 공급물량에 차질이 생기며 생산자 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3년만에 코카콜라가 원자재 가격 상승을 이유로 가격 인상을 결정했습니다.

    올해 1분기 코카콜라 매출은 꾸준히 회복되며 코로나 이전보다 5% 증가하는 등 앞으로 한국 식품 업체들의 단가 인상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하이트진로를 시작으로 식품업계에서는 2분기부터 제품가격을 높여 판매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식품 관련주

     

    ▼식품 관련주 TOP 12

     

     

    풀무원

     

    ▷풀무원

    식품제조업 전문 회사로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1개 종속회사를 보유합니다.

    두부가 동사의 주력제품으로 코로나19이후 가정 내 취식이 늘면서 두부 소비가 크게 증가하여 수혜를 보고 있습니다.

    아울러 두부를 바탕으로 두부텐더, 키트, 두부바 등 햄버거 패티를 대체할 식물성 제품 등 대체육 시장에도 뛰어들고 있습니다.

     

    롯데칠성

     

     

    ▷롯데칠성

    지난 1월말 제로 칼로리 칠성 사이다 제로를 출시하였는데 100일 동안 초당 약 4개씩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앞으로도 양한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나가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의 대중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되며 이밖에도 처음처럼, 클라우드 주류 제품도 선전하고 있습니다.

     

    신송홀딩스

     

    ▷신송홀딩스

    동사는 식송식품을 통해서 여러 장류 등을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20년에 흑자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아울러 간장, 된장 제품 개발 기술을 활용하여 즉석 된장국 등을 출시하며 1인 가구 및 캠핑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국내 식품업계 1위로 CJ제일제당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영업이익은 약 40% 늘어났습니다.

    국내에서 비비고·햇반 등 주력제품군이 두 자릿수 안팎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온라인 경로 매출이 20% 넘게 증가하며 성장하였습니다.

    아울러 미국 대형 유통채널에서 비비고 만두의 점유율이 지속 확대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온라인 경로를 중심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대상

     

    ▷대상

    조미료 및 식품첨가물 제조업을 영위하며 국내 대표적인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고추장', '햇살 담은 간장', '종갓집' 식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축산물 유통·플랫폼 업체 지분 투자를 하는 등 사업 확장에 몰두하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동원F&B

     

     

    ▷동원F&B

    동원계열의 식품 회사로 일반식품, 조미 유통부문, 사료부문을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비세프 등이 있으며 리챔, 죽, 샘물, 펫푸드의 4대 전략 사업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448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22.67% 증가한 것으로 잠정 발표하였습니다.

     

    삼양식품

     

    ▷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면류, 스낵류, 유제품, 조미 소재류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력제품으로는 삼양라면, 불닭볶음면이 있고 다양한 제품들을 미국, 러시아, 유럽, 동남아 등 세계 각지로 수출 중입니다. 아울러 이크레더블과 협업해 협력사들이 ESG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농심

     

    ▷농심

    누구나 아는 라면회사로 국내 라면시장에서 신라면을 비롯한 주력 제품군의 강력한 브랜드 파워로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홈쿡 트렌드가 유행하며 신라면 제품이 주목받았고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하반기보다 올 1 분기에 버즈량이 더 늘어났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오뚜기

     

    ▷오뚜기

    진라면을 필두로 각종 스파게티류, 진비빔면 등 인기 제품들이 많은 회사입니다.

    오뚜기는 맞벌이, 1인 가구 등의 증가로 간편하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며 새로운 신제품들을 트렌드에 맞춰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리온

     

    ▷오리온

    초코파이 회사로 익히 유명하며 실제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법인에서는 잼 초코파이, 비스킷 신제품 판매 호조가 이어지며 영업이익 증가율이 환영향을 제거하면 각각 40%,20% 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아울러 오리온의 꼬북칩은 인기리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브레이브걸스와 협업하며 크게 매출이 늘었습니다.

     

    빙그레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로 가공유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새롭게 출시한 우유얌이 한 달 만에 100만 개가 판매되는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MZ세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운영 중이며 이밖에도 대표적으로 요플레, 끌레도르, 투게더, 요맘때 등이 있습니다.

     

    동서

     

    ▷동서

    동서는 품사업, 포장사업, 다류사업, 수출입 및 구매대행업 등을 영위하며 주로 커피 제조업, 음료도소매업을 진행합니다.

    치즈류, 시럽류, 과채가공품, 음료, 견과류, 절임식품 등 제품을 수입,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군으로는 맥심 모카골드. 티오피 커피류와 오레오를 비롯한 시리얼 제품들이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융주 은행주 은행 관련주 TOP 9  (0) 2021.05.13
    의류 관련주 TOP 11  (0) 2021.05.12
    철도 관련주 TOP 10  (0) 2021.05.11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