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10. 04:12
    반응형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경기 회복세가 이어지면서 운송(자동차), 건설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알루미늄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에 구리를 포함한 다양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며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알루미늄은 EV(전기차), 태양광 등 신재생 산업에 필수적으로 쓰이며 이외에도 기존 산업에서 꾸준히 수요가 있는 원자재입니다.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알루미늄 관련주 TOP 5

    알루미늄 가격의 상승은 알루미늄을 취급하는 여러 회사들의 제품 가격 상승 및 영업이익과 직결되어집니다.

     

     

    조일알미늄

     

    ▷조일알미늄

    알미늄판 제조 및 판매 전문업체로 포일(Foil Stock)과 핀(Fin Stock) 등 다양한 종류의 광폭 알미늄 압연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폭 1750, 광폭 압연제품을 바탕으로 알미늄의 다양한 특성을 살린 각종 건축내ㆍ외장재, 자동차용 소재, 방음 벽재, 인쇄판, 보온재, 화장품 Cap, 전자부품, 주방용기 등의 소재로 공급 중입니다.

     

    알루코

     

     

    ▷알루코

    산업용 알루미늄 부품·소재·압출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는 압출 전문회사입니다.

    현대알루미늄, 고강알루미늄, 알루텍, 케이피티유(KPTU), 현대알루미늄VINA 등 8개 계열사를 보유하며 연매출 1조 원 규모의 그룹회사입니다.

    알루미늄 샤시, 거푸집, 철도차량 내·외장재, LCD-프레임, 커튼월, 자동차 부품 소재 등을 생산하며 LG화학 및 SK이노베이션에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 팩 하우징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삼아일미늄

     

    ▷삼아알미늄

    알미늄 압연제품 및 가공제품 생산 및 판매업체로 일반포장재용, 전지용, 콘덴서용, 음극 박재용 및 산업용인 자동차용, 에어컨용, 전선용박의 압연제품과 알루미늄 박을 포함한 필름, 종이, 이와 관련된 가공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는 배터리 알루미늄박 과점 업체로 LG화학을 포함 SK이노베이션과 삼성 SDI 등 전기차 배터리 3사에 납품 중입니다.

     

     

    DI동일

     

    ▷DI동일

    디아이동일은 섬유제품 제조업 회사로 면사, 혼방사, 가공사, 편물, 직물 등 섬유소재 제품을 판매합니다. 알루미늄 업체 동일알루미늄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출과 내수 비중은 약 3:7 가량 되며 2 차 전지용 수요가 많은 상황입니다. 이에 배터리 3사 LG에너지솔루션, 삼성 SDI, SK이노베이션 매출 비중은 4,4,2 정도입니다.

     

    남선알미늄

     

    ▷남선알미늄

    알미늄 산업의 종합 메이커이며 현재 알루미늄 사업부문과 자동차 사업부문, 기타 부문으로 나뉩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알루미늄 샷시, PVC창호 등이 있습니다.

     

     

    피제이메탈

     

    ▷피제이메탈

    해외 및 국내에서 알루미늄 스크랩을 구매해 알루미늄 탈산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원료의 재고 및 제품의 재고 확보를 통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에 판매합니다.

    아울러 알루미늄 빌렛은 알루미늄 압출에 쓰이는 필수 중간재료로 현재 전량 알루미늄 압출업체에 납품 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관련주 TOP 10  (0) 2021.05.11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0) 2021.05.09
    석유 관련주 TOP 10  (0) 2021.05.0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