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석유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6. 10:01
    반응형

    석유 관련주 TOP 10

    국제유가는 경제와도 밀접한 영향을 지니고 있으며 유가상승 시 시장에서는 대표적으로 정유업종이 수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유 업체의 경우 유가가 높을수록 재고 차익과 함께 생산물을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어 이익 증가 효과가 발생합니다.

     

    또한 원유는 모든 제조업 생산에 들어가기에 유가 상승시 기업들의 생산비용 증가, 이를 통해 물가 상승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석유 관련주

     

    ▼석유 관련주 TOP 10

    골드만삭스는 향후 6개월 동안 하루 520만 배럴의 석유 수요가 증가하고 올여름엔 배럴당 80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SH에너지화학

     

    ▷SH에너지화학

    동사는 약 60여 년간 EPS를 비롯한 합성수지 개발 및 제조 전문업체로 제품 개선 및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중견기업입니다. 미국애 위치한 자회사 SH Energy USA, Inc. 를 통해 셰일가스 사업 영위 중입니다.

     

    흥구석유

     

    ▷흥구석유

    GS칼텍스로부터 휘발유, LPG 등을 매입해 대구, 경북 지역에 판매하는 업체로 자영업자 및 소비자에게 석유류를 공급합니다.

     

     

    중앙에너비스

     

    ▷중앙에너비스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도. 소매업 및 국도변 스마트 휴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도매 및 주유소 8개와 LPG충전소 1개, 저유소 1개, 휴게소 1개를 운영하며 종속회사는 태양광 전기발전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한국석유

     

     

    ▷한국석유

    아스팔드, 솔벤트 등의 석유 공업제품 전문 제조업체로 약 7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석유화학 상품 및 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극동유화

     

    ▷극동유화

    석유유 및 석유류 제품 정제, 생산, 판매, 임가공 및 무역업, 석유화학 제품 원료 및 생산품의 수출입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계용 윤활유 생산 등으로 사용 중인 고급 특수유 등을 생산 판매하고 LPG 충전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유성티엔에스

     

     

    ▷유성티엔에스

    동사의 사업은 물류사업본부, 철강사업본부, 유통사업본부, 재무본부, 관리본부, 통합구매본부로 구성되어집니다.

    유통사업 분야에서 2010년 4월부터 운영을 시작한 한국 도로공사 임대 휴게시설인 화서(상주) 휴게소 등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 10개소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큐로홀딩스

     

    ▷큐로홀딩스

    동사는 영화ㆍ드라마 등의 영상 콘텐츠 제작, 연예인 매니지먼트, 보조출연자 공급 에이전시 등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주요 사업하며 이외에도 커피 및 자원개발 사업을 진행합니다.

    지분 60.4%를 보유한 큐로컴에너지가 미국서 유전개발 광구 프로젝트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대한뉴팜

     

    ▷대한뉴팜

    동물약품으로 시작해 건강보조, 인체 의약품, 바이오 사업 등을 영위 중입니다. 동사는 바버스탁의 지분은 약 30%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영국 록시 페트롤리엄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록시 페트롤리엄은 정유회사로 유가상승에 직접적인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미창석유

     

    ▷미창석유

    기계장치에 사용하는 산업용 윤활유 생산 업체로 자동차용, 선박용, 산업용 윤활유와 전기절연유,고무배합유, 유동파라핀가 대표제품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부선 도로 지하화 관련주  (0) 2021.05.09
    노바백스 관련주 TOP 3  (0) 2021.05.05
    창투사 관련주 TOP 10  (0) 2021.05.0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