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농업 관련주 TOP 12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3. 21:41
    반응형

    농업 관련주 TOP 12

    코로나 19 이후 쌀과 밀, 보리, 콩, 옥수수 등 세계 식량 가격이 꾸준히 오르면서 농업 관련 비료와 농약 제조업체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의 발표에 따르면 3월 세계식량가격지수는 전월보다 2.1% 오른 118.5포인트를 기록하고 식량 가격지수는 지난해 6월 이후 10개월 연속 상승했습니다.

     

    이 가격지수는 2014년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식량가격은 급등하는 반면 국내 농업 관련한 자급률은 매년 낮아지며 1999년 54%에서 2019년에는 45.8%로 집계되었습니다.

     

    현재 우리가 먹는 식량 절반 이상이 수입이며 현재 세계 5위 곡물 수입국이 되었습니다.

     

    농업 관련주

     

    ▼농업 관련주 TOP 12

    해외에서 수입되는 곡물 가격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앞으로 식탁 물가 인상이 현실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종묘

     

    ▷아시아종묘

    국내외 작물 재배자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하고 생산합니다.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해 고품질의 품종 육성을 지향하며 항산화 물질을 함유한 배추 등 기능성 품종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천, 해남 및 김제에 위치한 국내 3곳 연구소와 인도, 베트남 해외 2곳에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

    농협 계통 유기질비료를 생산하고 납품하는 선두 업체로 제품은 혼합유박(펠렛), 혼합유기질(펠렛), 유기복합(펠렛), 부숙 유기질, 기능성 바이오제품 등이 있습니다.

    농협이라는 절대적인 유통망을 통해 비료 가격 또한 매년 협상하여 농민들에게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윤석열 전 총장의 부친의 충남 논산출신으로 동사의 주무대와 겹쳐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유

     

    ▷대유

    비료·농약 전문 제조업체로 전체 비료시장 가운데 특수 비료시장에 속한 엽면 시 비용 4종 복합비료를 주력사업으로 합니다.

    동사는 상대적으로 우월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지난 40여 년간 구축해온 영업망, 기술력, 인지도 등에서 경쟁우위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4종 복합비료는 전통작물뿐만 아니라 과수 혹은 고품질 농작물에도 주로 사용되는 다기능성 제품으로 활용분야가 넓습니다.

     

     

    경농

     

    ▷경농

    동오그룹 소속으로 농약 및 비료를 제조 판매하며 비료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조비와 글로벌 아그로, 탑 프레쉬, 동오 시드, 종오육묘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작물보호제는 수요의 계절성을 가져 농번기인 3~6월 매출량이 급증하며 이상기후, 병해충,태풍 등 과 같은 이슈에 수요가 큰 영향을 받습니다.

     

    농우바이오

     

    ▷농우바이오

    종자 및 상토의 개발, 생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며 특히 채소 종자로 농업의 근간을 이루는 중요한 품목을 연구 중입니다. 이에 주요 매출원은 고추, 수박, 무, 배추 등이며 원예 및 수도용 상토사업도 같이 하고 있습니다.

    동사에 따르면 한농, 사카다, 다나, 더기반, 코레곤 6개사가 전체 종자시장의 70%를 점유하며 동사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가장 높습니다.

     

    인바이오

     

    ▷인바이오

    친환경 작물보호제 개발·제조 전문기업으로 화학 농약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식물바이러스를 방제하는 치료제를 개발 중입니다.

    최근 인바이오의 대표 제품 석회황 합제가 농촌진흥청의 직권으로 방제약제품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조비

     

     

    ▷조비

    과학적 토양검정을 통해 공급되는 친환경 맞춤 비료와 완효성 비료 등을 생산할 수 있는 공정을 갖춘 전문회사입니다.

    현재 280여개 품목의 복합비료를 생산하여 농협 및 대리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1월 말에는 최근 매출액의 약 83%에 달하는 587억 규모의 납품계약을 농협과 체결하였습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

    비료 및 동 부산물, 화학제품 및 동 부산물의 생산 및 판매를 담당하며 비료 화학 사업부문과 유류제품 사업부문을 두고 있습니다.

     

    TYM

     

    ▷TYM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와 같은 농기계사업과 담배필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 이외에도 미국과 중국에 사업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올해 1분기 역대 2152억이라는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특히나 북미 소형 트랙터 수출증가가 급증함에 따라 매출실적이 가파르게 늘었습니다.

    앞으로 바이든의 인프라 투자와 더불어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세아텍

     

    ▷아세아텍

    종합형 농업기계 제조업체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아세아텍의 주요 제품은 관리기, SS기, 결속기, 부품 등으로 구성되며 오랫동안 관리기 등의 소형농기계사업에 진출하여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입니다.

    주력 기종인 다목적 관리기는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1위로 인정받으며 전체 매출 비중의 91% 이상 차지합니다.

     

     

    대동

     

    ▷대동

    농업용기계를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하는 국내 농기계 전문업체로 농기계용 엔진 및 제품을 국. 내외에 영업소, 해외 종속법인 및 기타 해외 거래처를 두고 있습니다.

    주요 품목은 트랙터, 콤바인이며 국내에서 최초로 자율주행 트랙터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동방아그로

     

    ▷동방아그로

    농업용 약제의 제조 및 가공판매를 담당하며 액제, 분제, 수화제 등 다양한 제형의 농약 및 비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선호 제형 및 다양한 혼합제 등을 생산하기 위하여 자동화 생산체계를 구축하여 다기능 친환경 비료 개발 등으로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류 관련주 TOP 8  (0) 2021.05.04
    사료 관련주 TOP 11  (0) 2021.05.03
    일자리 관련주 TOP 10  (0) 2021.05.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