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물류 관련주 TOP 8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4. 05:28
    반응형

    물류 관련주 TOP 8

    영구 해운 조사기관에 따르면 우리나라가 4월 8일 컨테이너선 수주 부문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4월 초까지 이미 전세계가 발주한 컨테이선 양만 해도 지난해 전체인 126척을 넘긴 134척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상 물류 운임비용이 지속적으로 가파르게 올라라고 있으며 실제 물류 선상의 최대치보다 높게 과적하여 운행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작년 3천개 이상이 유실되었는데 현재 벌써 1천 개 이상의 컨테이너 유실이 생길 정도로 물동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물류 관련주

     

    ▼물류 관련주 TOP 9

    물류 급증에 따른 화물대란 우려에 관련 종목들이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KCTC

     

    ▷KCTC

    수출입 물류 전문기업으로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보관, 소화물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미주와 유럽 항로 운임이 크게 상승하면서 화물 대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동사는 수출입 화물의 중량화물 운송 및 설치, 3자 물류, 국제물류 주선업, 해외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방

     

    ▷동방

    항만 및 물류거점을 통한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하여 항만 하역 및 육상, 해상운송 전문회사로 초중량물 운송/설치와 3자 물류(3PL), 컨테이너터미널, 물류센터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방그룹엔 동사를 포함한 국내 계열사 14개와 해외 계열사 2개가 소속되며 광양선박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한솔로지틱스

     

     

    ▷한솔로지스틱스

    한솔유통으로 설립된 물류 전문회사로 종합물류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TPL 서비스(운송, 보관, 하역 등), 국제 TPL 서비스(해상, 항공, 국제 복합운송주선 등), e-Logistice서비스(물류/SCM 컨설팅,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등)를 제공합니다.

     

    인터지스

     

    ▷인터지스

    항만하역업, 화물운송 전문회사로 지난 지난 60년간 축적된 항만운영 기술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워딩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작년 1월부터 브라질 CSP SLAB 운송 계약을 2년 연장하는 등 사업 안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태웅로직스

     

     

    ▷태웅로직스

    국제물류 주선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동사의 사업은 크게 국제 물류, CIS(독립국가연합) 물류, 프로젝트 물류 3가지로 나뉘며 국제물류가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20년간 거래한 석유화학 관련 대기업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한 노하우 축적, 인적, 물적 인프라가 구축되어 안정적인 물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헝가리에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동유럽 물류시장을 진출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국내 운송부문, 운송 및 보관 지원하는 유통물류부문과 수출입화물 알선/수송 담당하는 국제물류와 창고 부문이 있습니다.

     

    삼일

     

    ▷삼일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사업, 덤프트럭 운송사업, 화물알선사업, 창고 보관업을 비롯해

    동사는 국내 화물 물동량 운송을 수행하는 물류사업부문, 컨테이너 하역업무를 수행하는 하역사업, 주차수익 및 임대수익 등을 얻는 터미널 부문, 유류제품을 정유사로부터 받아 판매하는 유류사업부문 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방

     

    ▷세방

    항만하역과 화물운송업 전문 회사로 60년대부터 쌓은 기술과 노하우로 벌크 하역과 컨테이너 하역에 특화되어있습니다. 현재 한국 해운, 세방익스프레스, 세방부산신항물류 등 8개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TOP 8  (0) 2021.05.04
    농업 관련주 TOP 12  (0) 2021.05.03
    사료 관련주 TOP 11  (0) 2021.05.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