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TOP 8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4. 18:00
    반응형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TOP 8

    지난 4월 30일 충북 청주·오창에 짓는 방사광가속기가 30일 예비타당성 조사에 통과했습니다.

     

    방사광가속기 관련 사업비는 총 1조 454억 원(국비 8454억 원, 지방비 2000억 원)으로 사업 추진이 결정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날 오후 2시 LW컨벤션센터에서 국가 연구개발사업 총괄위원회를 열고, 방사광가속기 사업을 추진할 방침입니다.

     

    방사광가속기는 전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하면 강력한 세기를 가진 다양한 에너지의 빛이 발생하는데 그 빛을 아주 작은 물질의 특징을 분석하는 산업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거대 연구시설입니다.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방사광 가속기 관련주 TOP 8

    이를 에너지 소재,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신소재·금속, 신약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신종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 돼지 구제역 백신 등이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하여 나왔습니다.

     

     

    모비스

     

    ▷모비스

    모비스는 국가 차원에서 수행되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인 빅사이언스 시설물 제어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및 장비를 공급하는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방사광가속기에서 방사광 생성장치인 언듈레이터 제어시스템, 가속기 전체를 통제하는 중앙통제시스템 및 가속기용 LLRF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

    비츠로테크는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을 영위합니다.

    포항 4세대 방사광가속기 구축 시에 필요한 핵심 장비인 가속관과 에너지배가장치를 개발해 공급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엠코리아

     

    ▷이엠코리아

    공작기계 완성품 및 부품을 제작하여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에 OEM 형식으로 납품하는 전문업체입니다.

    국제 핵융합 실험로(ITER) 사업에 참여하여 부품인 ‘블랑켓 차폐 블록’ 제작 계약을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다원시스

     

     

    ▷다원시스

    특수전원장치 중 핵융합 전원 장치는 국가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플라스마 전원 장치는 환경 설비 전문 업체인 포스코 ICT와 민간기업인 반도체 세정장비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제품 공급하고 있습니다.

    과거 포항가속기연구소와 제4세대 방사광가속기에 적용되는 200MW 모듈레이터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더불어 자회사 다원 메딕스가 의료용 가속기 사업 진행 중에 있습니다.

     

    스맥

     

    ▷스맥

    과거 한국 원자력의학원 중입자 임상 연구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전남대 로봇연구소와 의료용 로봇치료대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사업부문은 공작기계 및 부품 제조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와 방사광가속기를 활용해 연구역량 강화와 지원 및 차세대 방사광가속기를 활용 관련한 상호 간 교류 방침 일환으로 전라남도와 4세대 원형 방사광가속기 활용 기업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퓨쳐켐

     

    ▷퓨쳐켐

    동사는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및 전구체 및 합성 시약을 생산하고 판매합니다.

    손자회사 에스아이헬스케어가 암 치료용 의료기기인 이동형 선형 가속기의 국내 품목허가를 획득한 바 있어 방사광가속기 이슈에 부각되고 있습니다.

     

     

    메카로

     

    ▷메카로

    도체 제조 공정의 원재료인 전구체와 반도체 장비 내에서 웨이퍼를 흡착하고 가열해주는 히터블럭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초대형 입자가속기의 미립자 검출에 활용되는 부품인 젬 포일 생산 및 수출 추진하고 자체 개발한 GEM 거물기를 CERN의 입자가속기 장착용 부품으로 납품합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투사 관련주 TOP 10  (0) 2021.05.05
    물류 관련주 TOP 8  (0) 2021.05.04
    농업 관련주 TOP 12  (0) 2021.05.03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