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료 관련주 TOP 11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3. 07:48
    반응형

    사료 관련주 TOP 11

    최근 모든 원자재 가격의 상승이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데 옥수수도 예외가 아닙니다.

     

    한국 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지난달 식용 옥수수 수입 단가는 톤당 265달러로 전월보다 1.3% 올랐으며 같은 기간 사료용 수입 옥수수 단가는 톤 당 247달러로 5.9% 상승했습니다.

     

    아울러 시카고 선물 거래소 기준 국제 옥수수 선물 가격은 작년 3월 톤당 140달러에서 올해 3월 톤당 214달러로 52.8% 오르는 등 옥수수 선물이 7년 여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같은 옥수수 가격 급등의 원인은 중서부 위쪽 지역의 혹독한 날씨로 인해 옥수수 공급에 대한 우려와 중국에서 자체 수요를 자국 내 생산이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료 관련주 TOP10

     

    ▼사료 관련주 TOP10

    이에 옥수수와 관련하여 사료 관련 종목들이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이지바이오

     

    ▷이지바이오

    배합사료를 생산, 판매 및 유통하는 팜스토리 및 우리 손 에프앤지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돈 전문 사료 및 사료 첨가제 솔루션을 제공하며 특히 사료첨가제의 적용 확대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매출 성장이 기대됩니다.

     

    고려산업

     

     

    ▷고려산업

    가축용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업종으로 하고 있으며, 배합사료의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함께 축산물 유통 노하우 축적을 위해 식육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1일에는 씨엘팜과 217억 원의 사료 공급 거래를 계약하는 등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선진

     

    ▷선진

    선진사료 상표로 배합사료 사업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약 50% 정도를 차지하는 배합사료 부문은 2014년 군산공장의 신설로 인해 현재에는 일산 1,000M/T규모입니다.

    이와 더불어 시설의 현대화 및 양돈의 수직계열화를 통해 양질의 돼지고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한일사료

     

    ▷한일사료

    배합사료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수입육 유통업체 케이미트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 공급하며 종합축산 전문회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사조동아원

     

    ▷사조동아원

    원맥을 수입 ·가공하여 판매하는 제분사업부문과 가축 및 양식어류의 사료를 제조 ·판매하는 생물자원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계열사인 동아푸드는 수입육 유통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팜스코

     

    ▷팜스코

    하림그룹 계열의 배합사료 전문업체로며 이밖에도 신선식품 판매 및 도축업, 육가공, 양돈업, 태양광, 퇴비화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신선식품 사업의 원료돈은 국내에서 조달하고 있으며, 본인이 직접 사육한 가축을 사용하거나 농가에서 사육한 가축을 구매하여 조달합니다. 아울러 마켓 컬리와도 연관성이 높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주산업

     

    ▷대주산업

    60여 년간 동물 식용 배합사료 제조, 판매하고 있는 업체로 지속적인 경쟁 시장에서 고객 밀착 서비스와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팜스토리

     

    ▷팜스토리

    배합사료, 양돈사육, 도계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하며 LPC의 도축, 가공 능력 또한 위생과 규모면에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육가공사업부의 경우 돼지 도축수를 기준으로 했을 때 2020년 시장점유율은 3.46%로 2위권을 유지합니다.

     

    우성사료

     

    ▷우성사료

    양돈, 양계, 양어, 애완용 등 배합사료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사료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기술력과 HACCP 인증을 취득하였고 산 선진국과 기술제휴 및 자문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00년대 초반부터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베트남 및 중국에 진출하여 시장력을 강화했습니다.

     

    케이씨피드

     

    ▷케이씨피드

    배합사료 제조는 물론 거래 농가의 축산물(계란) 구입, 액란 제조 판매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주요 브랜드로 톱플러스, 한돈애 및 아이엠에그 등을 보유하고 있는 식품사업부문은 정품 계란만을 원료로 사용하는 액상 계란을 생산하여 공급하며 맞춤형 사료 생산과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컨설팅 도입을 위해 네덜란드 FIS사와 기술제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제당

     

    ▷대한제당

    대한제당의 사업 부문은 크게 식품, 사료, 축산유통, 기타 부문으로 나뉩니다. 40년 이상 사료 제조 노하우와 축산 선진국과 기술제휴(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등)를 통해 고품질 사료를 생산 납품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업 관련주 TOP 12  (0) 2021.05.03
    일자리 관련주 TOP 10  (0) 2021.05.02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0) 2021.04.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