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자리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5. 2. 22:23
    반응형

    일자리 관련주 TOP 10 

    야당, 여당 할 필요 없이 차기 대선후보까지 모두 청년실업 문제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런 실업문제에 대해 정부에서는 취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디지털 뉴딜 분야 등 기존에는 없던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있어 선제적인 투자 및 취업 교육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로 연결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런 맥락과 더불어 온오프라인으로 취업교육을 하고 일자리를 매칭 해주는 다양한 기업들의 가치가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일자리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 TOP10

     

     

    윌비스

     

    ▷윌비스

    문재인 대통령이 상생형 일자리와 관련해 총 51조 원의 투자와 13만 개의 고용창출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교육사업 영위하는 윌비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윌비스는 종속회사인 나무 경영아카데미와 미래넷 등에서 공무원 시험 및 성인 자격증 교육, 외국어 교육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즈코프

     

    ▷위즈코프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관리용역 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벤처 육성 비즈센터를 운영합니다. 아울러 정승환 위즈코프 대표가 윤 전 총장과 서울대 동문으로 윤석열 전 총장이 일자리 관련하여 언급을 하면서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TS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일자리 문제 해결과 더불어 경제와 산업을 키우는데 창업기업 및 벤처 육성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관련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올해는 중소기업중앙회 등의 출자를 받고 중소벤처기업의 인수합병(M&A)을 돕는 펀드를 조성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국민연금, 한국 모태 펀드, 한국교직원공제회 등 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매체로 정부가 시행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운영기관입니다.

    아시아경제 교육센터는 정부 지원으로 운영 중인 4차 산업분야 직업훈련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IT와 SW 분야에서 개발 경력과 강의력을 갖춘 전문 강사를 상시 모집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연간 꾸준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에스코넥

     

    ▷에스코넥

    온라인 정보제공 취업포탈 서비스업체 커리어 사이트를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커리어 사이트를 통해 각종 일자리 정보, 회사 채용 관련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아울러 에스코넥은 신사업으로 2차 전지 부품 사업을 추진하며 삼성 SDI의 1차 벤더로 등록하고 납품을 진행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람인에이치알

     

    ▷사람인에이치알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을 통해 서비스 및 오프라인을 통해 취업 및 직업 추천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취업포털 사람인은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취업전문포털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앞으로 일자리 정책과 관련해 AI 시스템 등을 적용해 더욱 스마트하게 취업을 지원해줄 방침입니다.

     

    웹스

     

    ▷웹스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된 이력이 있어 부각되고 있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매출 구성은 컴파운드 69.92%, 건축외장재 27.14%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의 운영사 역시나 지정된 바 있습니다.

    동사는 유무선 및 방송 통신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통해 기업용 메시지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자율주행과 관련하여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핵심 기술개발에 성공한 이력 또한 부각됩니다.

     

    듀오백

     

    ▷듀오백

    정용 및 사무용 의자를 생산·판매하는 전문기업으로 듀오백 이론 특허권을 통해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교육분야 자회사 DBK에듀케이션이 투모라이즈를 통해 취업 및 진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료 관련주 TOP 11  (0) 2021.05.03
    카카오페이 관련주 TOP 6  (0) 2021.04.29
    조선업 관련주 TOP 15  (0) 2021.04.29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