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성인식 관련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16. 05:37
    반응형

    음성인식 관련주 정리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공지능(AI) 및 음성인식 기술 업체인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스를 160억 달러(약 18조 원)에 인수합니다.

     

    이번 거래는 MS 인수 역사상 2016년 링크드인(260억 달러)에 이은 가장 큰 거래로 뉘앙스 인수는 헬스케어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뉘앙스의 주력 제품인 AI 플랫폼 '드래곤 앰비언트 익스피리언스'(DAX)가 이미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애저를 이용 중이며, 앞으로 양사 간 기술적 통합을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뉘앙스는 뉘앙스는 1992년 설립된 AI 및 음성인식기술 전문업체로 애플 아이폰의 음성인식 소프트웨어 시리(Siri)에 뉘앙스의 기술이 사용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MS- 뉘앙스 인수

     

    ▼음성인식 관련주 정리

    음성인식은 AI분야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세계적 기업의 M&A 이슈로 국내 업체들의 주가 귀추가 주목됩니다.

     

     

    플리토

     

    ▷플리토

    언어 데이터, 번역 플랫폼 업체로 국내 대기업 및 MS, 아마존, 텐센트, NTT도코모, 바이두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플리토는 다양한 분야에서 엄청난 데이터를 축적하며 동사가 가지고 있는 문장은 1억 개가 넘습니다. 이를 조합한 가짓수는 더욱 많으며 텍스트(글씨) 뿐 아니라 음성 발음과 사진 등 언어 데이터를 매일 수집하고 있습니다.

     

     

    브리지텍

     

    ▷브리지텍

    브리지텍은 뉘앙스와 음성인식 솔루션 제공 관련 파트너사로 은행, 카드, 증권, 보험, 통신 등 금융 전반 콜센터에 음성인식 자동응답 시스템을 공급 중입니다.

    응답 시스템은 높은 인식률과 대화형 서비스가 가능해 앞으로 더욱 많은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가 큽니다.

     

    알에프세미

     

     

    ▷알에프세미

    소자급 반도체 칩 개발에서 생산, 장비기술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음성인식용 ECM칩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ECM 반도체는 고감도,고SNR,필터내장형 ECM 반도체를 경쟁 업체보다 앞서 선보여 세계시장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가온미디어

     

    ▷가온미디어

    음성인식 디지털 셋톱박스 제조회사로 지난해부터 네트워크솔루션 전문 기업 가온브로드밴드와 스마트 IP 콘텐츠 플랫폼 기업 모비케이를 통해 신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가입자 수가 1억 5000만 명에 달하는 중동·아프리카 지역 최대 통신사업자 에티살랏에 인공지능(AI) 셋톱박스를 공급한다고 밝히며 최근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셀바스AI

     

    ▷셀바스AI

    셀바스AI는 인공지능 솔루션의 연구개발, 판매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자동차와 차량 내 음성비서 서비스 등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삼성전자가 투자한 미국 스타트업 사운드하운드의 하운디파이(Houndify)에 음성엔진 'Selvy TTS' 솔루션을 공급하였고, SK텔레콤 및 KT의 인공지능(AI) 스피커에도 음성기술을 공급했습니다.

     

    미디어젠

     

    ▷미디어젠

    현재 음성인식 플랫폼 개발 및 관련 개발 용역을 수주하여 사업을 주로 하고 있으며 차량용 음성인식 전문 업체로 현대기아차 등 주요 완성차 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차량용 음식인식 기술 개발용역을 통해 성장하며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쪽 개발 용역을 수주하기 위한 노력 중입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육 관련주 총정리  (0) 2021.04.16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0) 2021.04.15
    원전 관련주 총정리  (0) 2021.04.15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