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육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16. 13:23
    반응형

    교육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19 4차 대유행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조희연 서울교육감 발언으로 온라인 교육 확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재조정하면 그에 상응해서 등교방침을 조정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지속적인 등교 확대를 주장했지만 확산세에 따라 온라인 수업 확대 카드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등교가 축소되는 만큼 온라인 교육, 비대면 교육에 대한 수혜가 높아질 수 밖에 없는 환경이 다시 도래할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 콘텐츠, 원격 플랫폼 관련된 회사들의 주가 상승을 다시 한번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아이스크림 홈런_온라인 교육 관련주 

     

    ▼교육 관련주 총정리

     

     

    아이비김영

     

    ▷아이비김영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 콘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 등을 주영업으로 하며 메가스터디 교육 자회사로 대학 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강남 서초에 본사를 두고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을 운영중입니다.

     

    메가엠디

     

     

    ▷메가엠디

    메가스터디 자회사로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 기업입니다.

    전문화된 성인교육기관으로서 종합 교육 과정을 구축하였고 자체 IT 솔루션 및 교육 콘텐츠의 획기적인 개발, 오프라인의 적극적인 확장 등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 중입니다.

     

    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씽크빅 브랜드로 학습지 교육사업 및 온라인 교육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웅진씽크빅은 AI학습코칭을 통해 초등 전과목 AI학습인 웅진스마트올과 AI수학, AI책읽기 등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NE능률

     

    ▷NE능률

    영어교육 출판 전문회사로 초중고 및 성인용 영어학습 교재 출판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 기업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YBM넷

     

    ▷YBM넷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스마트 러닝 교육업체로 MOS, TOEIC, JPT의 접수 대행 및 온라인 강의 공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교

     

    ▷대교

    눈높이 학습지를 비롯해 교육출판, 학원, 홈스쿨,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 사업 영위하고 있습니다.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메가스터디교육 등 4개의 상장사와 13개의 비상장회사를 포함 총 17개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초ㆍ중ㆍ고교생과 일반 성인 등을 대상으로 출판사업, 온ㆍ오프라인 교육서비스업 및 급식사업을 영위합니다.

     

    비상교육

     

     

    ▷비상교육

    초중고 교과서 발행 및 학습교재 출판 사업 및 온오프라인 교육서비스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와 더불어 학력평가, 컨설팅업을 공급하며 초등 온라인 학습업체 ‘와이즈캠프’를 인수하며 온라인 교육 분야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

    초등학생 및 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및 전용 디지털 북 기반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 홈런'을 제공합니다.

    빅데이터 기반 AI학습 분석 서비스인 'AI생활기록부'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지난해 10월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의 'AI튜터'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씨엠에스에듀

     

    ▷씨엠에스에듀

    동사는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융합 콘텐츠를 제공하는 전문 교육기업으로 수도권 주요지역의 사고력 및 영재 수학교육 시장에서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씨엠에스에듀는 유니티 코리아와 함께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코딩 교육 플랫폼 '코드얼라이브'(codeAlive)를 지난해 말 출시하며 SW교육 기반을 넓히고 있습니다.

     

    디지털대성

     

    ▷디지털대성

    대성마이맥, 티치미 등 온라인 교육서비스, 대성N스쿨 등 교육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청담러닝

     

    ▷청담러닝

    청담어학원 등 학원사업 및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담당하는 부분, 스마트러닝 기반의 스마트클래스 사업부로 크게 나뉩니다. 총 2개 계열회사를 지니며 근래에 씨엠에스에듀 역시 지분을 취득하며 자회사로 편입했습니다.

     

    정상제이엘에스

     

    ▷정상제이엘에스

    오프라인 직영 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활용위주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요 브랜드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CHESS,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 ACE, 조기유학/연수 프로그램 Vancouver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