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전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4. 15. 00:24
    반응형

    원전 관련주 총정리

    한국수력원자력이 경제성과 안전성을 대폭 향상한 '혁신형 소형모듈원자로(SMR)'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28년까지 인허가를 획득한 뒤 2030년부터 원전 수출시장에 진출한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SMR은 원자로·증기발생기·냉각재 펌프·가압기 등을 한 용기에 담은 소형원전을 의미합니다.

    대형 원전의 150분의 1 크기로 분산전원 연계에도 적합합니다.

     

    더불어 수소 생산과 해수 담수화 등 전력생산 외의 산업에도 접목 가능하고 공장 제작이 가능해 구축비용도 저렴한 편이며, 방사선 누출 위험이 낮다는 점도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현재 미국·러시아·중국 등에서 70여종의 SMR을 개발 중입니다.

     

    원전 관련주 총정리

     

    ▼원전 관련주 총정리

    특히 미국은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SMR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10년 후엔 글로벌 원자력 시장을 SMR이 주도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

    원전 주제어설비를 국산화하여 자력발전소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 등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방위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뉘며 가장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개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현장지향적인 최적 사양의 제품 성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

    국내 원자력발전 해외 수출 1호인 UAE 원자력발전소 주기기 공급사 등으로 참여한 바 있으며

    두산중공업은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아이다호주에 건설 예정인 SMR의 핵심 기기인 주기기, 주단소재 등의 제작에 착수합니다.

    두산중공업은 뉴스케일을 통해 앞으로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서 최소 13억 달러 규모의 SMR 주요 기자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

    전력산업 기자재 생산 전문업체로 발전소, 변전소 철골 및 송배전 자재 등 전력산업에 사용되는 자재 개발 및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영업이익이 22억 9250만 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습니다.

     

    대우건설

     

    ▶대우건설

    푸르지오 등 아파트 브랜드를 보유한 종합 건설업체로 국내외 원자력발전소 관련 시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수원과 같이 해외 원전 착공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한전기술

     

    ▶한전기술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서 원자력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 발전설비 O/M, 플랜트 건설사업 및 PM/CM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원자로계통 설계와 원전 종합설계를 모두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형원전(APR1400)에 대한 최종 설계인증을 취득하여 미국을 포함한 원전 신규 건설 국가에 대한 수출경쟁력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현대건설

    원자력발전 수출 1호인 UAE 원자력발전소 시공 등에 참여한 바 있으며 역시나 한수원과 같이 해외 원전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에너토크

     

    ▶에너토크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조선소 및 제철소 등에서 물, 오일 및 스팀과 가스 등 밸브를 구동시키는 장비와 감속기의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UAE 원전에도 제품 공급)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밸브 및 댐퍼 등의 자동개폐장치인 전동 ACTUATOR와 감속기를 개발하였고 산업용 전동액추에이터 제조업체로 원전에 적용할 수 있는 신뢰도 확보 제품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진

     

    ▶우진

    한국형 차세대 원전 모델 APR1400에 ICI(계측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3월 한국수력원자력과 154억 원 규모 노내핵계측기(ICI) 통합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공급되는 ICI는 고리 3 발전소,월성 3발전소, 한빛 2,3 발전소 , 한울 2,3 발전소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오르비텍

     

    ▶오르비텍

    영업부문은 원자력사업본부, ISI사업본부, 항공사업본부로 구성되며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 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규제 해제, 방사선 계측사업 및 관련 제품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전kps

     

    ▶한전kps

    발전설비 정비 전문회사로 전력설비정비(화력, 원자력/양수, 송변전, 대외, 해외)와 관련된 기술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발전회사, 한국지역난방 열원공급설비, 산업단지 열병합 설비 및 자가발전설비 등의 유지관리사업에 참여중입니다.

     

    한수원과 함께 ‘체코 원전 수주팀’에 들어가 있는 한전기술과 한전KPS는 ‘원전 수출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비에이치아이

     

    ▶비에이치아이

    국내외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한전 및 발전사업자, 대형 건설사, 포스코를 포함한 제철회사 등이 있습니다.

     

    PC보일러 부문 원천기술 보유 기업 인수를 바탕으로 국내 노후 화력발전소 성능개선 및 교체시장에서의 영업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대창스틸

     

    ▶대창스틸

    철강재 및 건축자재의 가공, 제조 전문업체로 한국형 원전에 이중 바닥재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제태크 및 경제정보 > 주식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가진단키트 관련주 정리  (0) 2021.04.15
    웹툰 관련주 정리  (0) 2021.04.14
    그래픽카드 관련주 정리  (0) 2021.04.08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