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11. 04:58
    반응형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중국 내에서 백신 여권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미 유럽연합(EU)은 역내의 여행 재개를 위해 백신 여권을 발급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며

    중국 측도 다른 나라들과 더불어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상호 인증을 이야기할 시기가 왔음을 밝혔습니다.

     

    우리 정부도 여러 국가간 논의를 통해 백신 여권 관련 규범을 만들 필요가 있다는 입장으로 중국에서 백신 여권 검토 소식이 있는 만큼 관련주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백신 여권의 경우 실물 여권보다는 IT기술을 활용한 QR코드 방식이나 블록체인방식을 이용한 데이터 플랫폼으로 이용될 예정입니다.

     

    백신여권

     

    ▼백신여권 관련주 총정리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날마다 증가함에 따라 이에 국가 간 여행, 무역, 교류 등의 확대를 대비해 선제적으로 백신여권을 여러 나라들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케어랩스

     

    ▶케어랩스

    지분 100% 자회사 굿닥이 코로나 19 백신 접종 여부를 알 수 있는 모바일 여권서비스인 굿닥패스를 국내 출시했습니다.

     

    케어랩스는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미디어 플랫폼, 디지털 마케팅, it솔루션 사업을 영위합니다.

     

    국내 유일 병원과 의원의 디지털 마케팅 사업자로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굿닥과 바비톡이 대표적입니다.

     

    라온시큐어

     

    ▶라온시큐어

    미국 헬스케어 업체와 DID 신원인증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하였고, 함께 코로나 19 진단 자격 증명 발급, 저장, 검증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도입 사업과 관련해서도 '모바일 공무원증'을 구축하기도 했습니다.

     

     

     

    아이크래프트

     

    ▶아이크래프트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인 공급 래퍼런스를 구축한 회사로 일반 기업이나 공공기업에 보안 솔루션, 전송망 등의 토탈 네트워크 구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백신여권 관련하여 QR코드의 단점을 보완한 홀로태그 사업을 영위하며 위조방지 및 추적 솔루션 브랜드세이퍼를 개발하여 QR코드 보안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와 연동한 IOT 플랫폼 확장 서비스 관련 사업까지 추가적으로 진출할 예정입니다.

     

    휴네시온

     

    ▶휴네시온

    동사는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 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보안/출입관리)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지난해 망연계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 망간 자료전송 서비스를 상용화하며 디딤365가 클라우드와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공급하며

     

    서우에스앤씨와 사용자 인증기술 협력을 맺고 공공기관 모바일 오피스 사업에 MDM솔루션 모비카, 생체인증 솔류션 엠세이버가 있습니다.

     

    SGA

     

    ▶SGA

    SI, 인프라, 스토리지 총판, 통합보안솔루션 및 서비스 사업에 기반한 종합 IT기업입니다.

    최대주주인 보이스아이가 2차원 바코드 솔루션 기업으로 보이스아이 코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

     

    ▶SGA솔루션즈

    SGA 자회사로 보안 운영체제, 전자문서 설루션 사업, 응용보안,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 판매, 앤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 사업 등으로 물리보안 사업을 영위합니다.

     

    기존의 QR코드보다 5배 이상의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2차원 바코드를 개발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해 최근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설루션인 ‘루트체인(RootChain)’을 활용해 다수의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구축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다날

     

     

     

    ▶다날

    국내 및 해외에서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온/오프라인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및 바코드 결제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커머스, 콘텐츠, 게임, 기타 등의 사업부문으로 구성됩니다.

     

    QR코드 기술 관련 특허 6개를 가지고 있어 백신여권이 개발되고 있는 '코먼어스' 어플 혹은'QR코드' 형태로 발급될 것으로 예측돼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

    전자지불결제대행업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KG모빌리언스와 KG 에듀원등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전자결제지불 시장의 선두주자로 애플 페이와 아이튠즈의 독점 서비스의 중간이며 토스와 페이코서비스 등과 경쟁중입니다.

     

    ​인터넷상에서 결제가 필요한 업체에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출해주며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며 기존의 해외 카드 역시 지원하고 있으며 이런 기술들이 백신여권에 도입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