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SDI 원통형배터리 관련주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10. 21:31
    반응형

    삼성SDI 원통형배터리 관련주

    안녕하세요. 소형 공구용 배터리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 SDI가 원통형 배터리를 생산하는 해외 주요 거점인 중국 텐진공장 증설에 나섭니다.

     

    업계에서는 SDI가 테슬라를 공략하기 위한 포석이라는 전망이 나오며 배터리 연구개발에만 8083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텐진공장 투자금은 약 3천억원 안팎으로 추정되며 현재 원통형 배터리, 스마트폰 파우치형 배터리를 생산하는 1,2 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SDI 배터리 관련주

     

    ▼삼성SDI 원통형 배터리 관련주!

    현재 테슬라 모델S,X,3에 장착되는 사이즈와 동일하게 18650(지름 18×높이 65), 21700(지름 21×높이 70)로 생산을 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부분입니다.

     

     

     

    티에스아이

     

    ▶티에스아이

    배터리 장비업체로 LG에너지 솔루션에 신규로 장비를 공급합니다. 배터리 소재를 섞어주는 믹싱 장비가 대상이며, 해외 업체로는 파나소닉, 샤프트를 고객으로 두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용 장비 수주는 이번에 처음이며 제3공장용으로 추정되며 금액은 약 500억 가량으로 알려졌습니다.

     

    삼진엘앤디

     

     

     

    ▶삼진엘앤디

    삼성SDI에 원통형 배터리(2차 전지) 뚜껑 역할을 하는 가스켓을 전체 물량의 70% 수준 가량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존 롤스로이스에 삼성이 2차 전지 배터리 공급 소식에 같이 주가가 좋은 흐름을 보이기도 했었습니다.

     

    TCC스틸

     

    ▶TCC스틸

    원통형 캔 소재를 상신이디피를 통해 삼성SDI와 LG화학(에너지솔루션)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원판에 니켈을 열처리 해 붙인 후 납품하면 건전지 모양의 원통으로 최종 제작되는 방식인 2차 전지 배터리 니켈 도금 강판을 생산 중에 있습니다.

     

    동국알앤에스

     

     

     

    ▶동국알앤에스

    내화물을 주요 생산하는 업체로 이를 활용해 세라믹 혼합용기를 2차전지 배터리 완성업체 대기업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대기업 S사와 일본 회사에 2차 전지 제조 물질인 양극재 생산과정에 필요한 소성용기를 공급

    중입니다.

     

    상신이디피

     

    ▶상신이디피

    리튬이온 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 판매업체입니다. 삼성 SDI에 원통형 캔을 납품하고 있으며 점유율이 90%에 이릅니다.

     

    에이에프더블류

     

    ▶에이에프더블류

    2차 전지에서 전기가 통하도록 하는 부품인 음극 마찰용접 단자를 생산하며 SDI에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에이에프더블류에서 제조한 음극단자는 최종 적으로 BMW, 아우디, 폭스바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공급됩니다.

     

    신흥에스이씨

     

    ▶신흥에스이씨

    신흥에스이씨는 2차전지용 안전장치 부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삼성SDI 매출비중 90~95%에 달합니다.

    유럽 전기차 판매와 헝가리 공장의 설비 증설 효과가 본격화되는 하반기 실적 성장에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

     

    소형 원통 배터리 부문은 루시드 모터스, 페러데이퓨처 등 원형전지 Pack Module을 장착한 전기차 판매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지전자

     

     

     

    ▶삼지전자

    지난 2017년부터 삼성SDI에 전기차용 배터리 충방전 활성화 장비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완제품은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8시간에 달하는 충전과 방전 테스트를 거쳐 사용할 수 있는데 위와 관련한 장비를 실제 납품 중이며 앞으로 테슬라향 라인 증설 수혜가 예상됩니다.

     

    이랜텍

     

    ▶이랜텍

    스마트폰, 노트북 등에 들어가는 소형 배터리팩부터 전기차에 들어가는 중대형 배터리팩을 생산하는 업체로 삼성전자와 SDI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매출의 87% 내외를 차지합니다. 더불어 미국에서 ESS 시장이 늘어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됩니다.

     

    삼성SDI 원통형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