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3. 21:46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4차 산업혁명의 기술 발전이 이제는 경제활동마저 가상현실에서 이루어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초월을 뜻하는 메타와 우주의 유니버스의 합성어로, 게임이나 프로그램, 가상현실 공간을 통해 이용자들이 물품거래나 창작, 생산과 소비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을 말합니다.

     

    시장조사기관 SA에 따르면 2025년 메타버스 관련 산업의 규모는 2800억 달러(약 314조)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실제 미국 10대의 사용현황으 보면 포트 나이트, 로블록스 등의 메타버스 평균 이용시간이 3시간이며, 유튜브는 1시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20~30분 수준에 머물러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오는 3월 10일 뉴욕증시에 상장하게 되며 작년 3분기 기준 매일 이용하는 사람이 3620만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이에 다양한 해외 빅테크 기업들도 메타버스 주도권 확보를 위해 VR, AR을 접목한 가상현실 경제 플랫폼 구축을 위해 활발히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

    오디션 VR 등 게임을 출시하고 삼성전자등과 함께 VR 스포츠 교실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등 가상현실 관련 투자를 진행 중입니다.

     

    엠게임

     

     

     

    ▶엠게임

    열혈강호 VR 등 게임을 출시한 이력이 있고, 충남 태안 연구단지 내에 테마파크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또한 유니티와 플랫폼 제공 관련 마스터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

    관계사 원이뭘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과 플랫폼을 개발하며 전 세계 10개국 200여 개 vr콘텐츠 서비스 스테이션을 구축하였습니다.

    더불어 일본 상장기업 구미와 VR 인큐베이팅 센터 설립하고 게임, 미들웨어 등 VR 콘텐츠 개발 예정입니다.

     

    아이엠

     

    ▶아이엠

    아이엠은 세계 점유율 1위의 광픽업 전문업체로 메타버스 핵심 기술인 레이저 피코프로젝터 기술 개발 이력이 있습니다.

    더불어 삼성전자의 이미지센서에 들어가는 자동초점 장치(VCM)를 주력으로 개발하고 자동초점(AF) 카메라 모듈을 국내 삼성전기 공급하고 있습니다.

     

    씨엠에스에듀

     

     

     

    ▶씨엠에스에듀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업체인 유니티와 글로벌 인터렉티브 교육 플랫폼을 개발 계약을 하며 에듀테크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실제 게임 속 캐릭터들이 미션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 속에서 코딩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현했습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고해상도 비디오 설계자산(IP) 제품인 ‘웨이브 6’ 시리즈 등을 통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용 시스템온칩(SoC) 등 신규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알체라

     

    ▶알체라

    AI 영상인식 솔루션 전문업체로 네이버 자회사인 스노우가 15.4%를 지분 보유한 최대주주입니다. 스노우 카메라에 AR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메타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구현하는 필수 장비인 마이크로 OLED 공급업체입니다.

     

    주연테크

     

    ▶주연테크

    지난 2017년 MS(마이크로소프트)가 본격적으로 MR(혼합현실) 플랫폼 확대와 생태계 조성에 나서면서 MR 헤드셋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에이트원

     

    ▶에이트원

    자체 개발한 실생활 영어학습 가상현실 콘텐츠 VR 뉴욕스토리가 글로벌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정식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인공지능(AI)∙음성인식 엔진을 기반으로 한 발화 시스템을 적용, 영어회화 학습에 최적화시켜 자체 개발하며 약 240여 개 상황별 4000여 개 회화 콘텐츠가 있습니다.

     

    NAVER

     

    ▶NAVER

    네이버 손자회사인 네이버제트가 서비스하는 제페토가 대표적인 플랫폼으로 약 2억 명의 글로벌 유저가 이용 중이며 90%가 해외 이용자입니다. AR아바타 서비스인 제페토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빅히트

     

    ▶빅히트

    제페토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제트에 70억 원을 투자하였습니다. 네이버와 협력관계를 맺고 동사의 위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메타버스 진출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더불어 bts가 새로운 기록과 역사를 세우고 있으며, 실제 포트 나이트에서 새 앨범을 공개했던 전력이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네이버제트에 50억 원을 투자하면서 메타버스 향 콘텐츠를 제공하며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더불어 빅히트와도 연계되어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통한 새로운 방식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펼칠 수 있습니다.

     

    JYP

     

    ▶JYP Ent

    글로벌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를 제공하는 네이버제트에 JYP엔터테인먼트가 총 50억 원 규모 투자를 하며, 보유한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제페토 서비스 내에서 콘텐츠화할 계획입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유니버스를 출시하며 아티스트들의 아바타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소프트웨어 선도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니버스에서는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아바타를 직접 꾸미고 뮤직비디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주력인 게임 사업뿐 아니라 음악, 영화, 웹툰 등 다양한 영역으로 지적재산권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