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11. 13:22
    반응형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지난 9일 국무회의에서 26일 국회에서 의결된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이 통과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가덕도 신공항에 대해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부산, 울산, 경주 메가시티의 핵심 고리이자

    신항만 배후도시와 연계해 물류도시로서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구상이라고 말했습니다.

     

    위와 더불어 가덕도 신공항이 2029년까지 완공하여 2030년 부산 엑스포와 맞물려 개항을 할 계획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은 2012년 대선 후보 시절 가덕도 안 주장을 시작으로 16년 총선을 전후해서도 부산을 찾아 신공항 착공을 공언했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총정리!

    가덕도 신공항은 해상공항으로 장애물이 적어 안전하고, 주거단지와 멀어 소음문제가 적고 복합 물류체계 구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KCTC

     

    ▶KCTC

    가덕도 신공항 옆 신항만 관련 컨소시엄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컨테이너터미널, 항만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소화물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물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화금속

     

    ▶영화금속

    동사는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가 매출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영화금속이 위치한 진해 산업단지가 가덕도와 가까워 물류시스템에서 혜택이 예상됩니다.

     

    삼보산업

     

    ▶삼보산업

    알루미늄 합금과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완성차 업계와 알루미늄 부품업계의 성장은 글로벌 경기 변화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동사는 가덕도와 인접한 경남 창원시에 위치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일제강

     

    ▶동일제강

    동일제강은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및 강연선, 경강선, 마봉강 등을 제조 판매회사로 신가덕도 항구 인근에 토지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큰 수혜가 기대됩니다.

     

    동방선기

     

    ▶동방선기

    배관자재 제조업체로 본사는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하며 2공장은 부산시 강서구 송정동 녹사신단에 있습니다.

     

    덕신하우징

     

    ▶덕신하우징

    공항 건설에 필요한 자재인 데크플레이트 전문 업체입니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에코데크를 등록했다는 점에서 많은 매수 주문이 있는데요.

     

    공항과 관련해 건설 시공사가 수의계약으로 자재를 구입하면 데크 업체 가운데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한 제품이 1순위로 공사 현장에 공급되는 방식입니다.

     

    영흥

     

    ▶영흥

    철강사업부문, 자동차부품사업부문, 물류사업부문, 포장재 사업부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창원 공장이 가덕도 인근 창원시 성산구에 위치합니다.

     

    한국선재

     

    ▶한국선재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 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하는 회사로 부산 사하구에 본사가 위치하며 밀양과 부산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MH에탄올

     

    ▶MH에탄올

    가덕도 인근에 위치한 아라미르CC, 용원 CC(창원시 진해구)를 소유하고 있으며 계열사 용원 개발, 진해오션리조트가 골프장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우수AMS

     

    ▶우수AMS

    우수AMS는 테슬라의 부품 납품업체로 가덕도 인근 창원시 위치하며 엔진브라켓, 섀시, 변속기부품 등을 국내 주요 자동차 업체에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광ILI

     

    ▶조광ILI

    산업전반의 설비배관에 사용되는 밸브 관련 전문 기업으로 가덕도 인근 송정동 소재입니다.

    특히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업의 단일 사업부문만을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수입대체효과에 의한 매출액 및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성광벤드

     

    ▶성광벤드

    발전소, 공장, 조선소 등에 사용되는 배관의 이음쇠를 주로 만드는 제조업체입니다.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GS건설 등이 주요 납품처입니다.

     

    가덕도와 인접한 거가대교 바로 근처와 녹산공단 안에 본사와 공장 부지 등 총 6만여 평의 토지를 보유한 점이 부각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엔케이

     

    ▶엔케이

    선박 건조에 소요되는 선체 의정부의 부품 중 화재의 진압을 위하여 필요한 장치인 고정식 소화장치가 주력 품목으로 가덕도 인근 회사 위치합니다.

     

    만호제강

     

    ▶만호제강

    가덕도 인근 강서구 송정동에 1만 평 규모 부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터지스

     

    ▶인터지스

    항만하역사업과 육상운송사업, 해상운송사업, 포워딩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가덕도 부근에 있고, 신공항 추진 시 물류 중심지로 탈바꿈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