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폴더블폰 관련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3. 3. 00:20
    반응형

    폴더블폰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밍치궈는 애플이 개발 중인 폴더블 아이폰 출시 시점을 2023년으로 예상했습니다.

     

    그에 따르면 폴더블 아이폰 출시 여부는 애플이 올해 핵심 기술 및 대량 생산 문제를 해결 가능성에 달려있다고 합니다.

     

    또한 폴더블 아이폰은 7.5~8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할 것으로 이야기했는데요.

     

    이에 대해 폰아레나 등 외신은 애플의 폴더블폰은 삼성의 Z폴더블과 경쟁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또한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서는 폴더블 아이폰이 7.3~7.6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스타일러스 펜인 애플 펜슬을 지원할 것이며 역시 23년을 예상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많은 스마트폰 제조사들 역시 다양한 디자인의 폴더블 제품을 출시함에 따라 애플도 폴더블 아이폰을 내놓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폴더블 관련주 총정리

     

    ▼폴더블폰 관련주 총정리

    이처럼 폴더블폰 시장은 2022년까지 5100만 대까지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AP시스템

     

    ▶AP시스템

    OLED 디스플레이용 장비로는 레이저 결정화(ELA), 레이저 분리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ELA장비 등은 중소형 OLED 제작에서 필수적 장비인 만큼만큼 해당 투자 사이클에서 가장 빛을 받을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높습니다.

     

    삼성전기

     

     

     

    ▶삼성전기

    삼성 계열의 종합 전자부품 업체로 카메라모듈, 통신모듈 및 MLCC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광학 10배 줌 폴디드 카메라모듈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기도 하며 앞으로 많은 폴더블폰에도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원익큐브

     

    ▶원익큐브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인 은나노와이어(AgNW)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케이티

     

    ▶디케이티

    폴더블폰 부품인 FPCB의 필요 부품인 FPCA(연성회로기판 실장부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폴더블 폰의 기판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디케이티가 개발한 5G용 안테나 케이블이 지난해 7월 미국내 퀄컴 차세대 5G 모뎀칩 케이블로 세계 최초로 승인 받기도 했습니다.

     

    KH바텍

     

     

     

    ▶KH바텍

    삼성전자 폴더블폰용 힌지 샘플을 납품한 이력이 있으며 주력 라인업으로 될 경우 매출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향후 중저가 라인업뿐만이 아니라 플래그십(고급) 모델까지 확대될 가능성이 높으며 관련 제품의 매출액 회복 가능성도 유효합니다.

     

    파인텍

     

    ▶파인텍

    7인치 이상 폴더블폰에 들어가는 플렉서블 패널 모듈 공정 적용이 가능한 장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2차전지 배터리 셀 장변 절연테이프 부착장치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세경하이테크

     

    ▶세경하이테크

    세경하이테크는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한 국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로 광학필름을 주력사업으로 합니다.

     

    광학필름을 생산하며 삼성디스플레이에 1차 협력사로 공급하고 있으며, 폴더블폰용 필름 가공의 선행 개발에 참여한 이력 등 업계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이컴포넌트

     

    ▶아이컴포넌트

    배리어코팅 필름 제품을 생산하고 플렉서블 OLED 기판용 광학필름 제조기술 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컴포넌트는 LG디스플레이 등과 공동으로 4년간 수행한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및 소재 기술 개발 국책과제를 작년 말 완료였습니다.

     

    필옵틱스

     

    ▶필옵틱스

    필름커팅 기술을 활용하여 플렉서블 장비를 개발하고, 삼성 폴더블 폰 등 스마트폰에 공급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일본이 독점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OLED 유기 소재 증착용 FMM(Fine Metal Mask) 연구개발 국책과제 업체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비에이치

     

    ▶비에이치

    첨단 IT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연성회로기판)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고 있으며 삼성,LG, 삼성디스플레이, 애플 등 글로벌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전기차 배터리 패키지향 연성인쇄회로기판과 5G 안테나 케이블 기판 등도 고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