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2. 2. 06:16
    반응형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미래 먹거리로 자율주행차 개발에 따라 차량용 반도체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용 전장(전자기기) 시장 전체 규모는 2018년~2023년까지 매년 7.4%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에는 약 477조7600억원(4000477조 7600억 원(4000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는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차량을 작동, 정보를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와 파워트레인(엔진 변속기 등 동력 전달체계)) 등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데요.

     

    여기에는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비롯해 메모리, 카메라, 각종 센서 등이 함께 활용됩니다.

     

    삼성전자는 2018년 자동차용 반도체 프로세서 브랜드 '엑시노스 오토'와 이미지 센서 브랜드 '아이소셀 오토'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삼성전자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특히 삼성전자는 113113조 원의 현금성 자산으로 차량용 반도체 선두주자인 nxp를 인수한다는 소식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에이

     

    ▶아이에이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며 연결 종속회사를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업도 진행 중입니다..

    현대, 기아차와 자동차용 반도체를 국산화하는 계약을 맺기도 하였으며 다양한 인포테인먼트에서 사용될 반도체를 연국하고 있습니다.

     

    인포뱅크

     

    ▶인포뱅크

    동사는 기업메시징, sw 개발을 바탕으로 지상파와 주요 케이블 방송 부문의 독점체제를 구축하고 방송용 통합 플랫폼 앰앤 스튜디오를 운영 중입니다..

    지식경제부 주관의 WBS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스마트카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역량을 키우며 차량용 전자제어장치 소프트웨어 분야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

    텔레칩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용 프로세서 전문 회사이며 지난해 돌핀 칩셋을 통해 디지털 콕핏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확산으로 차량용 각종 시스템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서의 고성능화가 지속되며 동사의 반도체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는 돌핀 3 칩셋을 통해 보급형부터 중급 콕핏 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며,

    나아가 동시에 2023년 양산을 목표로 5~8개의 디스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는 신경망 처리장치 기반의 돌핀 5 칩셋도 준비입니다.

     

    해성디에스

     

     

     

    ▶해성디에스

    반도체 패키징에 필요한 부품이자 구조재료인 리드프레임과 패키지 기판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차량용 리드프레임의 높은 수요로 생산능력을 추가로 확보해 실적을 상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인피니언과 NXP, STMicro로 차량용 반도체 글로벌 상위 업체들이며,

    리드프레임은 일반 IT와 차량 비중이 51%, 49%로 유사한 수준이며 올해부터 차량용 비중이 역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앤씨앤

     

    ▶앤씨앤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며 자동차용 운행 영상기록장치(블랙박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상 보안장비에 특화된 멀티미디어 팹리스 반도체 설계기술이 뛰어납니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설계자산)를 라이선스 하며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이나 디지털 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제조, 납품합니다.

     

    유니퀘스트

     

    ▶유니퀘스트

    전문적인 영업분야에서 다양한 테크니컬 마케팅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반도체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무선단말기, 디지털 가전기기 등에 사용되는 비메모리 반도체를 판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리아에프티

     

    ▶코리아에프티

    자동차 부품 전문 업체로 자동차 연료탱크 내부 증발가스 포집 장치인 캐니스터, 차량 내부 인테리어 부품 등을 생산합니다.

    현대, 기아자동차가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하고 신규 사업으로는 차세대 스마트카에 적용되는 악천후 상황에서도 보행자를 감지하는 ADAS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입니다.

     

     

     

    매커스

     

    ▶매커스

    매출 구성이 비메모리 반도체가 92%를 육박할 정도로 높은 반도체 솔루션 업체입니다.

    자일링스, 인터실 등 세계적인 반도체 전문회사의 한국 대리점으로 대량 LPD반도체 매출이 두드러집니다.

     

    유니트론텍

     

    ▶유니트론텍

    반도체, 디스플레이 유통하는 업체로 주요 품목은DRAM, NAND Flash, SSD 등과 디스플레이가 있고 마이크론 반도체의 전장용 반도체의 90%를 공급하며 디스플레이용 ldc 및 터치 모듈을 AUO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대장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