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 31. 13:13
    반응형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중국 정부에서 1월부터 각 성회(省會·성 정부 소재지)와 직할시를 대상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식기 및 비닐봉지, 택배 비닐포장을 전면 금지했습니다.

     

    만약 위반시에는 최대 10만위안(약 1700만원)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오염을 줄이기 위해 내놓은 강력한 대책인데요.

     

    중국 현지에서 식음료 기업 및 대형마트들은 일회용 플라스틱과 비닐 사용을 일제히 중단하는 등 배달업체도 비닐용기를 대체하는 친환경 포장재료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중국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금지는 2026년에는 중국 전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으로 세계 1위 플라스틱 생산국이자 소비국이었던 중국의 제한으로 국내 화학업체들에서는 바이오플라스틱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라스틱은 식물 등 바이오매스를 원료로 하거나 미생물 등을 활용해 만드는데 기존 석유 기반 플라스틱이 썩는 데 500년 이상이 소요되는 것과 달리 달리 6개월~1년 안에 완전히 분해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라스틱 관련주 / skc

     

    ▼바이오 플라스틱 관련주

    바이오 플라스틱은 생분해플라스틱으로 산화생분해, 바이오베이스플라스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

    에너지기술연구원은 앞으로 3년간 폐플라스틱을 녹인 열분해유를 고품질의 화학제품으로 전환하는 기술(PTC)을 공동개발 합니다. 한화솔루션은 PTC 기술 외에도 바이오매스 기반의 바이오 플라스틱과 미생물로 분해하는 생분해성 플라스틱 등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개발을 위한 연구를 자체로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SKC

     

     

     

    ▶SKC

    국내에서 최초로 PET필름을 개발하였고 2021년 상업제품 판매를 목표로 올해 고강도 바이오플라스틱인 PBAT 본격 양산에 성공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SKC는 지난해 5월 정부 주관 바이오플라스틱 제품화 및 실증사업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LG화학

     

    ▶LG화학

    지난해 세계 최초로 썩는 단일소재 플라스틱 개발에 성공한 LG화학은 2025년 상용화 목표로 기술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친환경 PCR 플라스틱 및 생분해성 플라스틱 소재등을 개발 중이며 지금까지는 생분해성을 강화하려면 첨가제를 섞어야 했지만 앞으로는 단일 소재만으로도 합성수지와 동일한 기능을 구현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은 2012년 국내 최초로 사탕수수 등 식물성 원료에 기반을 둔 바이오페트 개발에 성공하면서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닏. 바이오페트의 연간 판매량은 2017년 101t에서 2019년 1528t으로 증가하였고 2020년 1월부터 9월까지 판매량은 1487t에 달한다. 연간으로는 2000t에 육박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효성티앤씨

    섬유기술과 무역사업을 주력 산업으로 하는 회사로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재활용 섬유인 폴리에스터. 나일론, 스판덱스를 보유하고 국내외 친환경 패션시장도 함께 진출하고 있습니다.

     

    휴비스

     

    ▶휴비스

    바이오폴리머 제조업체 네이처웍스가 개발한 PLA를 의류용 원사 개발에 접목하면서 생분해 폴리에스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회사입니다. 개발된 폴리에스테르를 여러 사업과 원사, 원면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바닷물에서 100% 분해되는 친환경 소재 PHA 생산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해 인도네시아에 연간 5000t 규모의 바이오플라스틱인 PHA 대량 생산체제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최근 폴리스텔린 생분해 박테리아를 최초로 발견하면서 지속저긍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삼양이노켐(삼양사)

     

    ▶삼양이노켐(삼양사)

    삼양그룹 계열의 삼양이노켐은 올 하반기 바이오플라스틱 원료 물질인 이소소르비드 공장 증설(군산)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이소소르비드는 식물 자원에서 추출한 전분을 화학적으로 가공해 만드는 바이오 소재로서 플라스틱,도료,접착제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