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1. 30. 23:29
    반응형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안철수는 1962년 부산 출신으로 부산고, 서울 의대 , 펜실베이니아 석사 출신입니다.

     

    의과 대학을 졸업하고 의사로 활동하기도 했고 컴퓨터 백신을 개발 병행하던 중 백신 제작에 몰두하며 1995년 안철수연구소를 창업했습니다.

     

    이후 미국 스탠퍼트 벤처 비즈니스 과정을 거치고 펜실베니아 샌프란시스코 캠퍼스에서 MBA 2년 과정을 받았습니다.

     

    2013년 처음으로 무소속 국회의원에 당선되며 정치에 입문하여 20대 국회의원 시절을 보내고

    19대 대선 및 37대 서울시장에서 낙선 후 정치일선에서 물러났기도 했습니다.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안철수 관련주 대장주

    이후 20년 4월15일 총선을 100일 정도 앞두고 정계복귀를 선언하며 야권에서 두각을 계속 보이고 있습니다.

     

     

     

    써니전자

     

    ▶써니전자

    써니 전기공업 주식회사로 설립하여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등 정밀공업용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주요 매출처로는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등이 있습니다.  써니전자 회사의 송태종 전 대표가 안랩 출신으로 크게 부각받고 있습니다. 

     

    에스넷

     

     

     

    ▶에스넷

    에스넷은 네트워크 통합시스템 구축 및 자문, 유지보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윤상화 에스넷 대표가 안철수 대표와 MBA 동문 출신입니다. 

     

    다믈멀티미디어

     

    ▶다믈멀티미디어

    삼성전자가 차량용 반도체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직 재정비하며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분야의 사업역량을 강화에 나서며  하만에 IC를 공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더불어 정연홍 대표가 김홍선 전 안랩 대표와 같은 대학원 출신입니다. 

     

    링네트

     

    ▶링네트

    컴퓨터 네트워크의 설계, 통신 장비 공급,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여 NI사업과 화상회의 시스템, Storage시스템,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링네트 대표는 안철수와 대학 동문으로 재택근무 이슈 및 서울시장 후보 이슈 일 때 주목을 받습니다.

     

    매커스

     

     

     

    ▶매커스

    매커스는 비메모리 반도체인 PLD 반도체(FPGA 반도체)와 아날로그 반도체 등을 기술영업을 통해 판매하고 기술을 지원하는 반도체 설루션 업체입니다. 회사의 신동철, 성종률 대표이사가 안철수와 같은 서울대 동문 출신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엔피케이

     

    ▶엔피케이

    엔피케이는 컴파운드 및 마스타 베치를 생산하는 합성수지사업부문과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사업부문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최상건 대표가 안철수와 고등학교 동문

     

    안랩

     

     

     

    ▶안랩

    안철수가 창업한 회사로 안랩 대주주로 지분율을 살펴보면 최종거래일은 12/10/12로 나오며 지분은 18.57% 가지고 있습니다.

     

    오픈베이스

     

    ▶오픈베이스

    소프트웨어 개발업 등을 하고 있으며 주력 사업은 스위치 제품군을 생산하는 네트워킹 솔루션, 스토리지 솔루션 부문입니다.

    최대주주인 정진섭 사내이사가 서울대 동문이며 현재 안랩의 V3검색엔진에 XTEN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우성사료

     

    ▶우성사료

    우성사료는 배합사료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 글로벌 축산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베트남 및 중국에 진출해 있습니다. 

    안철수와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는 신경민 의원이 최대주주 가족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지에스이

     

    ▶지에스이

    도시가스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2004년부터는 정부의 CNG버스 보급사업에 참여하고 현재 2곳의 CNG차량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성희 지에스이 감사가 안철수연구소 출신이라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