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자율주행 수혜!!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9. 24. 23:22
    반응형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자율주행 수혜!!

    안녕하세요. 테슬라 배터리 데이에서 한 달 뒤 완전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발언을 하면서 자율주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자율주행은 1~5단계로 구분되는데, 0단계가 일반 차량이고, 1단계 운전 보조기능(자동 브레이크, 자동 속도 조절),

    2단계는 운전자 상시 감독을 통한 부분 자율주행,

    3단계 조건부 자율주행으로 자동차가 안전기능 제어 및 탑승자 제어가 필요한 경우 신호 알림,

     

     

    4단계는 운전자 제어가 필요 없는 자율주행, 5단계 완전 자율주행입니다.

     

    자율주행차 시스템을 위해서는 차간 거리 유지기술,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혼잡 구간 주행지원 시스템,  제동 기술 등 많은 고도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핵심 살펴보기

    자율주행차 관련주는 핵심 부품을 생산하거나, 기술을 보유하고 있거나 연구개발 중이며, 협력사들과 서로 교류하는 업체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모트렉스

     

    ▶모트렉스

    인도, 멕시코, 호주 등 신흥시장을 주력으로 하는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입니다. 

     

    모트렉스는  IVI, HMI를 필두로, 4차 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 자동차, 커넥티드 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

    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하고 으며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라코시스 전장사업부 인수 등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관련 사업을 넓히는 등 자율주행

    차 대표 관련주라 할 수 있습니다.

     

    라닉스

     

     

     

    ▶라닉스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 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설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기업입니다.

     

     

    자율주행 핵심기술인 웨이브 v2x 토탈솔루션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으며 , 중국의 자동징수요금시스템 전용 dsrc 모뎀칩

    개발 및 중국 프로토콜 표준 및 전장부품 인증 획득을 하였습니다.

     

    네이버

     

    ▶NAVER

    국내 1위 인터넷 검색 포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 쇼핑, 간편 결제, 클라우드,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네이버랩스라는 회사를 세워 자율주행 연구 시작 시점부터 HD맵 솔루션을 함께 연구해 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가 하이브리드 HD 매핑인데요. 항공사진과 MMS 데이터를 융합해 고정밀 지도를 만드는 독창적인 기술을 자랑합니다.

    자율주행을 하는 차량의 경우에는 사람 수준의 인지/행동 능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상세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데 이 정보의 정밀도가 자율주행의 품질을 결정하며 HD맵이 도로 자율주행 연구에 핵심적으로 필요한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만도

    ▶만도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로서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입니다.

     

     

    현재 미국에서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자격을 취득 및 자율주행 플랫폼 하키를 개발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THE MIDONG

    ▶THE MIDONG

    차량용 영상 저장장치 블랙박스 제조 및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전자지원 시스템, 영상저장 및 처리 기술을 통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율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ADAS사업과 관련한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전방 추돌 경보시스템, 후방 주차지원시스템, 보행자 인식경보시스템 등의 기술력을 보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스마트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딥러닝과 빅데이터 기반의 영상인식에 커넥티드 통신모듈이 연동된 플랫폼 제품,

    레이더이벤트기록장치,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졸음운전 감지장치, 헤드업디스플레이 (HUD) 등 자율주행에 필요한 제품을 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2014년부터는 bmw, 아우디 등으로 ADAS, HUD, 영상저장장치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주요 고객사로도 두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에이

    ▶아이에이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하고있습니다.

     

    전장 부문 매출 규모가 크고,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관련 국책과제 수행기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유니트론텍

     

    ▶유니트론텍

    반도체, 패널 유통기업으로 중국 전기장비업체에 ADAS 관련 메모리 공급하고 있으며 , 자율주행차 알고리즘 개발사 토르드라이브 지분 취득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메모리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이 있고

    사물인터넷과 관련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를 개발, 기간시스템 연계까지 Total Service 하고 있습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

    팹리스 업체로 삼성전자 14나노 파운드리 공정에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ap 돌핀+, 셋톱박스용 칩 라이언 양산하고

    칩스앤미디어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융주행차 관련한 부품과 기술을 개발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하고자 하는 노력이 돋보이는 회사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