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관련주 대장주 정리!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9. 27. 11:26
    반응형

    BTS 관련주 대장주 정리!

    안녕하세요. 조만간 곧 BTS 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상장절차에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공모에서 큰 폭으로 빅히트엔턴테인먼트가 상승할 경우 빅히트 기존 주주들은 아주 큰 수익을 보게 되는데요.

     

    카카오게임즈, sk바이오팜에 이어 굉장히 큰 관심을 받고 있는 BTS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추석연휴가 지나고 10월5~6일 공모청약을 하게 되는데 이후에도 BTS 관련주들은 빅히트엔터 주가 상승에 의해 치고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매우 높습니다.

     

     

    ▼BTS 관련주 대장주 미리미리 준비!

    BTS 관련주는 BTS소속사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소유하거나, BTS 관련 제품, 컨텐츠를 만드는 곳이 핵심입니다.

     

     

     

     

    ▶넷마블

    넷마블은 게임회사 중에서 모르는 분들은 없을 겁니다.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게임의 주요 라인업으로는 '모두의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세븐나이츠', '몬스터길들이기' 등이 있습니다.

     

     

    BTS 관련하여 'BTS 유니버스 스토리'라는 게임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빅히트엔터 지분율 24.87%를 보유중으로 2대 주주입니다. 

     

     

    ▶드림어스컴퍼니

    MP3플레이어, 전자책 등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를 제조하는 업체로서 온라인 음악 서비스,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디지털 콘텐츠 개발 및 공급,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 및 인공지능 스피커 등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습니다. 

     

     

    드림어스 컴퍼니는 반대로 빅히트가 0.5%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디피씨

    디피씨는 전자렌지용 고압변성기 제조 및 스틱인베스트먼트 모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조부문에서는  전자레인지용 고압변성기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하여 생산된 제품을 전세계 가전업체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투자부문에서는 프라이빗에쿼티 펀드 및 벤처투자조합 운영, 부동산 및 인프라에 대한 사모펀드 운영 등을 운영하는데 여기서 자회사인 스탁인베스트먼트에서 빅히트엔터 지분 12.15%보유하고 있습니다.

     

    즉. 넷마블에 이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대주주 역할을 하고 있네요.

     

     

     

     

    ▶엘비세미콘

    반도체 후공정 회로연결용 범핑 및 테스트 회사로 요즘 반도체 시장이 살아남에 따라 수혜를 받고 있으며

    BTS 관련하여서는 관계사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엔터지분의 지분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빅히트 지분을 매각한 것으로 보이는 징조가 있어서 BTS관련주로 매력도는 초반에 비해 떨어지지만 반도체 공장 증설 대한 투자 열기가 높아져 최근들어 주가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손오공

    캐릭터완구, 게임, 애니메이션 사업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업체입니다. 

     

    캐릭터 완구에는  빠샤메카드, 헬로카봇, 엑스가리온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으로는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라인, 오프라인 시장으로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특히 BTS 멤버들의 피규어를 제작하고 판매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기대감을 받았습니다.

    BTS의 인기가 높아 질수록 관련된 다른 산업들이 주목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겠죠.

     

     

     

     

    ▶초록뱀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컨텐츠 제작사업과드라마 컨텐츠를 기반으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붕 뚫고 하이킥', '아는와이프' ,  '주몽'과 '올인' 등의 드라마를 제작하여 성공하였었죠.

     

     

    이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성장기를 과정을 담은 '푸른하늘'이라는 방탄소년단 드라마 제작하고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회사측에서 내년 상반기정도 넷플릭스나 다른 OTT서비스를 통해 방영될 것이라 하여 요즘들어 거래량이 크게 늘었습니다.

     

     

    ▶키이스트

    에스엠 엔터테인먼트 계열 연예기획사로 TV 방송용 드라마 및 영화등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공급하는 프로덕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보이스 시즌 2,3, 싸이코패스 다이어리, 하이에나 등의 작품을 기획 제작하기도 하며, 특히 SMC라는 종속회사가 일본에 설립된 한류콘텐츠 유통 전문회사로 역할을 잘하고 있습니다.

     

     

    위와 더불어 일본 자회사 SMC가 방탄소년단 일본 매니지먼트 담당을 하여 일본에서 활동하는 부분을 커버하고 있기에 큰 수혜를 볼 것으로 기대감이 높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