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친환경 보일러 관련주 핵심 산업 파악하기!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9. 21. 22:08
    반응형

    친환경 보일러 관련주 핵심 산업 파악하기!

    안녕하세요. 환경부에 따르면 내달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지 못한 일반 보일러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원래 올해 4월 3일부터 시행될 예정이었지만, 시행 준비기간을 위해 9월 30일까지 시행일을 미뤘었는데요.

     

    하지만 10월1일부터는 미세먼지 관리 방안을 담은 ‘대기 관리권 역법’에 따라 일반 보일러가 아닌

    친환경 보일러를 반드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에 친환경 보일러를 생산하고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업체들에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관력주는?

    정부에서는 친환경 보일러 설치할 때 보조금을 지급해주고 있어 위와 관련된 산업과 기업의 매출은 늘 수밖에 없는 구조가 10월부터 시작됩니다.

     

     

     

     

    ▶경동나비엔

    생활환경 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가스보일러, 기름보일러 및 가스온수기 등 국내외 제품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효율 친환경 제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를 출시하여 판매비율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효율이 높은 신제품 온수기의 경우는 높은 품질과 기술을 인정받아 미술, 러시아, 유럽, 러시아 등으로 유동되고 있습니다.

     

     

     

     

    ▶부스타

    보일러 제조 및 난방기 판매, 산업용 보일러를 생산 및 판매는 업체로 증기를 활용한 관류보일러, 진공보일러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보일러 내의 대부분의 부품을 협력업체와 기술개발을 통하여 국산화함으로써 제품 납기와 원가 측면에서 경쟁사에 비해 가격 경쟁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스타의 관류 보일러가 고효율 친환경 위주라는 인식이 높아 앞으로 꾸준한 교체 수요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건설경기가 높아질 때 폭발적으로 함께 성장할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티비씨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귀뚜라미보일러(귀뚜라미 홀딩스) 최대주주라는 사실이 요즘 들어 거래량이 폭발하면서 주가가 고점을 돌파했습니다.

     

     

    티비씨는 방송업을 주로 하지만 귀뚜라미보일러와 관련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성파인텍

    원래는 자동차 부품을 단일 사업으로 하고 있었으나 14년 9월부터 친환경 에너지원인 태양열을 이용한 보일러 생산하고 심야전기보일러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해 심야전기 대체 히트펌프, 태양열 발전설비와 가정용 태양광 등 관련된 부분이 많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성산업

    GS칼텍스 정유회사의 최대 일반 대리점으로서 주유소, 가스충전소를 설치하고 운영을 하는 회사입니다.

    일회용 부탄 및 재활용 리필캔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으며

    자회사인 대성쎌틱 에너지 지분 51% 보유하고 있고, 대성쎌틱 에너지에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생산하고 있습니다.

     

     

     

     

    대성쎌틱 에너지는 과거 서울시와 가정용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 보급사업 진행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점유율을 차지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