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건기식 관심갖자!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0. 9. 20. 10:39
    반응형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건기식 관심 갖자!

    안녕하세요.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향해 달려가는 우리들은 오래 사는 것은 이미 확실하다고 생각하지만 건강하게 사는 것에 대한 우려는 남아있습니다.

     

    이에 세월이 흐를수록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수요와 매출은 꾸준히 늘고 있는데요. 특히 2020년은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면역력 증진 식품이 매우 크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과도 연계하여 큰 매출이 가시화되었다는 소식들이 들리죠.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면역력 증진, 항암효과, 체지방 분해, 다이어트, 미용, 피부 미백, 헬스케어 등 건강기능 식품과 관련된 회사를 살펴볼게요.

     

     

     

     

    ▶노바렉스

    간 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업, 원료 제조 및 수출입업, 연구업 등을 주요 사업을 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약 40여 개국의 파트너십을 가지고 직접 수출입을 진행하고 있으면서 원료부터 제품까지 만드는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방 시장 성장에 따라 가속화하고 있으며 신공장 증설효과를 누릴 것으로 큰 기대가 되며

    이에 따른 생산능력은 기존 2배인 4000억 가량이 되며, 상반기 락티움(수면건강기능 제품)이 상용화되고,

    높은 ODM 비중으로 고 마진을 유지 중이며, 계속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녹십자웰빙

    본사는 전문의약품(인태반주사, 항산화 주사, 비타민 주사, 미네랄 주사 등), 건강기능식품(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제조, 판매, 의약품/천연물 소재 연구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반주사 등 영양치료 주사의 경우 M/S(Market Share, 시장점유율)은 1위이며, 18년의 경우 약 77%를 차지했습니다.

    총 28개 주사제를 보유하며 대표 제품은 라이넥이라는 태반주사로 유명합니다.

     

     

    최근 영양 불균형, 코로나 19 면역력, 미용 등의 이 유료 수요가 나날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서흥

    하드캡슐,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페인트볼 및 젤라틴 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제조, 생산업체로 

    하드캡슐 부문 시장점유율은 95%로 압도적인 1위, 해외 6~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드캡슐 중 동물성에서 식물성으로 수요가 이동되고 있는 흐름으로 가동률 또한 늘고 있습니다.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산업의 성장으로 의약용 캡슐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에이치엘사이언스

    에이치엘사이언스는 '빨강 석류'와 '닥터 슈퍼칸' 등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신제품군을 개발하고

    홈쇼핑, 오프라인 등 유통채널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홈쇼핑 판매와 함께 대형마트, 대리점, 면세점, 전문매장, 온라인, 약국, 해외 수출 등 다각화된 판매채널을 보유하고 있어

    며 밀크씨슬(간 보호), 석류농충액(미백, 탄력), 새싹보리(당뇨 예방, 비만 예빵) 등 개별인정형 등 원료 경쟁력이 높습니다. 

     

    새싹보리의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 시 브랜드 파워에다 추가적인 기능성까지 인정받아 가치는 훨씬 좋아질 수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 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

    화하여 OEM/ODM 방식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기식 주요 납품 사는 애터미, 종근당건강 등으로 2019년 기준 전체 매출의 약 55%를 차지하며

    4월부터 중국 애터미 회원 모집을 시작하였고 하반기 중국 공장 두 곳에서 가동 예정입니다.

     

    중국의 다단계 사업 유통은 허가 절차가 까다로워 우회하여 인터넷 쇼핑몽을 통한 경소상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팜스빌

    악마다이어트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 업체로, 11개의 자사 브랜드를 통해 150개 이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9년 매출 비중을 보면 다이어트 및 뷰티 62%, 관절 건강 14% 등을 차지하고 있고, 

     

    다이어트 성수기 시즌 및 면역력 증진 제품에 관심이 많아지다 보니 온, 오프라인 매출 성장이 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