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 및 택배요금 확인하자!
    생활정보/알뜰정보 2018. 11. 27. 16:29
    반응형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 및 택배요금 확인하자!

    무거운 짐을 들고 일일히 택배접수를 위해 우체국을 방문하는 것은 힘이듭니다. 대학생때 새로운 원룸으로 이사를 하면서 고향집으로 짐을 부치는데 박스 3개를 들고 왔다 갔다 했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그때 정말 무거웠지만 용달부르기에 택시부르는 값도 아까웠습니다.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이사하고 싶은 마음이 커서 몸이 고생해도 괜찮았었죠. 지금 생각해보면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되는 방문택배 서비스가 있는데 그것을 왜 몰랐을까 살짝 아쉽습니다. 

    반성을 하면서 오늘은 현명하게 집에서 간편히 원할때 택배접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우체국 방문택배 요금확인


    우체국 배송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우정사업본부라는 국가기관에서 운영하는 배달운송 서비스라는 점입니다. 일반 회사가 아니라 나라에서 운영하느 것이므로 속임수에 대한 불안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다른 배송회사들보다 저렴한 비용입니다. 사실 조금이라도 싼 요금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방문택배 요금과 창구접수 시 금액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문택배의 경우 최소2kg 단위이며 5천원부터 시작합니다. 다음 가장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는 무게는 20kg으로 확인되는데 이유는 그 전까지는 1키로 추가당 500원 정도가 붙지만 10에서 20구간에는 200원씩 늘어난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창구접수 보다 키로그램당 추가되는 비용이 작다는 것을 안다면 훨씬 싸게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소포우편이라고 적힌 부분이 바로 직접 찾아가서 소포를 부칠 때 드는 비용입니다. 등기의 경우 접수시 바로 다음날 배달이 되며 반면 일반소포로 보낼 때는 3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가격은 무게마다 기본 요금에서 500원 정도씩 추가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체국에서 짐이나 물건을 부칠때 대량으로 보낸다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5%에서 15프로 까지 할인이 되고 있습니다. 

    월100개 이상 소포를 발송할 경우에는 우체국과 협의해서 별도로 비용을 조정 할 수 있는데요. 

    많은 쇼핑몰이나 장사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일종의 MOU를 맺어서 낮은 가격으로 물건을 보낼 수 있겠습니다.


    2.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방법


    비용 대비 가장 효율적인 이유는 집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서 택배를 부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신청해야할 지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우체국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것이겠죠.


    메인화면에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와 있는데 그 중에서 빨갛게 칠해진 것 처럼 택배 방문접수 예약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보내는 사람의 정보를 적는 곳과 받을 사람의 주소지를 작성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하는 사람의 내용을 다 적고나면 받는 분을 정확히 적어야합니다. 사실상 중요한건 누가 보내는지 보다 누가 받을지 이기 때문에 틀린내용이 있는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보내는 것의 물품정보를 적게 되있습니다. 내용물코드는 음식이면 식품, 깨지기 쉬운 제품 등 맞게 골라주시고, 중요한건 이제 선불을 할지 착불을 할지 선택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사님이 방문하기를 원하는 시간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저는 집으로 음식을 보내보았는데 다음과 같이 농축산물(냉동/냉장)로 분류되고 예상요금은 8천원 정도가 나옵니다. 

    여기서  택배비용은 예상요금으로 기사님이 방문후 무게와 사이즈등을 고려해서 보다 비싸지거나 가격이 다운될 수 있다는 사실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특급으로 보내려면 20kg 이하여야 한다는 것도 꼭 기억해야합니다.


    여기까지 집에서 우체국 방문택배 신청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주의할 점은 무게와 크기를 미리 확인해야한다는 점과 포장을 제대로 해야 깔끔하게 보낼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