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생활정보/알뜰정보 2019. 4. 3. 00:00
    반응형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 신청하기

    운전을 하다 보면 실수를 하기 마련이죠. 사소한 실수가 내 운전경력에 누가 된는건 아닐지 겁내셨던 분들 계실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운전 벌점부과는 소수의 나쁜 사람을 걸러내기 위한 장치이고 다수의 착한사람을 위한 마일리지 제도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상점제도가 따로 없는대신 착한운전자들에게는 마일리지를 제공합니다.
    여기서 받은 마일리지는 벌점을 상쇄시키는 효력을 가지고 있는데 자세히 알아볼게요!



    착안운전 마일리지 제도란 무엇일까?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는 2013년 최초 시행이 되었는데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준수 서약서를 지키면 상점 마일리지가 매년 10점씩 쌓이게 됩니다. 


    무위반은 서약기간 중 행위로 인해 운전면허가 취소나 정지, 범칙금, 과태료 등을 받지 않는걸 말합니다.

    무사고는 말그대로 인피, 물피 사고 등 사람이 죽거나 다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는 것입니다.



    1년동안 고생해서 받은 마일리지 어디다 쓸까요? 

    바로 내가 미리 상점을 쌓았다가 벌점을 깎는데 활용할 수 있는데 내게 총 벌점이 30점, 상점이 20점이면 벌점은 10점이 되는겁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어디서 신청하나?



    무려6년전부터 시행하기 시작했는데 더이상 서약서를 수기로 작성해서 경찰서나 파출소에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공인인증서 로그인하면 바로 신청이 되는데요.


    먼저 이파인(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 접속해줍니다. 그렇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리고나서 운전면허-조사예약 탭을 클릭해서 보면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버튼이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와 오늘 날짜부터 시작해서 서약기간, 서약준수사항, 성공혜택이 쓰여진 인터넷신청서가 보입니다.

    잘 읽어보시고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쉬운데 잘 몰라서 이용을 안하고 있는분들 많을겁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거의 기본 규칙들을 지키면서 운행하기에 사고가 날 확률은 지극히 드뭅니다.

    저도 운전경력이 쌓이는 동안 그냥 서약 신청만 했는데 상점이 꽤 두둑하게 쌓여 있어서 벌점걱정은 덜어도 될거 같네요.


    그리고 1번 신청하면 계속 자동으로 갱신이 되서 번거롭게 다시 할 필요가 없으니 차가 있는 분이나 운전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살펴보아야 할 제도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Q&A



    궁금한 내용을 요약하자면 중간에 취소나 실패했을 때 다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횟수 제한은 없으며 다만 새롭게 시작일이 달라진다는 사실만 염두하면 되겠네요.

    또한 여기 쌓인 점수는 평생동안 유효기간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늙어서 운전대 못잡는 그날 까지 시간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지금까지 착한운전마일리지 제도를 살펴보았는데 아직도 고민중이라면 아니아니 안되겠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