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동산중개업 조회방법 확인
    제태크 및 경제정보/부동산소식 2020. 4. 6. 21:54
    반응형

    부동산중개업 조회방법 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동산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때 꼭 알아봐야 하는 내용을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시즌이 다가오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부동산, 공인중개개사사무소, 복덕방을 돌아다니는 일이죠.

     

    하지만 심심치않게 부동산으로부터 사기를 당하거나 가짜 매물에 속아 피해를 입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하여 최종 계약 전에 부동산중개업에 대한 조회를 필수로 해야 해요.

    심지어 해당 부동산이라도 보증보험이 없는 경우라면 피해보상 자체를 못 받을 수 있겠죠.

     

    네이버 지식인 질문글

     

    ▼부동산중개업 조회하기(국가공간정보포털 바로가기)

    흔히 복덕방이라 부르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마다 고유의 등록번호가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이 없는 사람이 자격증을 빌려 가짜 중개업소를 운영하며 사기를 치는 행위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데요.

    그런 피해를 피하기 위해 반드시 부동산중개업 조회는 필수입니다.

     

    국가공간정보포털

     

    국가공인자격증인 공인중개사 자격은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하고 검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국가공간정보포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중개업조회 

     

    상위 탭에 보면 로그인 없이도 열린 공간을 통해 부동산중개업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정보 조회하기

    부동산중개업 조회는 공인중개사 이름이나 부동산 등록번호를 통해서 2가지 방법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부동산 중개업조회

     

    먼저, 중개사나 중개보조원의 이름과 지역을 통해서 실제로 운영되고 있는 공인중개사 사무소인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금 거래하고자 하는 부동산이 영업정지이거나 휴업인데 실제로 누군가 하고 있다면 부동산 사기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공인중개사 등록번호 확인

    다음은 등록번호를 바탕으로 실제 운영되는 부동산중개업소인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등록번호로 조회하기

    등록번호를 바탕으로 대표자 성함, 전화번호, 소재지 및 등록일자, 운영현황까지 자세하게 나옵니다.

    상호를 눌러보면 실제 부동산중개업사무소에 대한 세세한 사항들이 나오게 됩니다.

     

    기본정보

    여기서 중요한 것은 등록상태와 보증보험의 유무를 유심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부동산 보증보험이란 중개사고 발생 시 개인 1억, 법인 2억 이상 보험에 들도록 하는 의무사항으로 

    나중에 계약상 피해를 보았을 경우 배상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보증보험 유무가 무라면 계약은 절대 해서는 안되고 주변 인근 다른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개보조원 소속공인중개사

     

    대표자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흔히 부동산에서 실장이라고 불리는 중개보조원, 소속 중개사의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계약은 한 번에 큰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아무리 신중해도 지나치지가 않습니다.

    사소하지만 기본적인 부동산중개업 조회를 시작으로 안전한 내 집 마련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