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곡사거리 개발 공공주택 및 복합체육시설제태크 및 경제정보/부동산소식 2020. 4. 5. 14:35반응형
난곡사거리 개발 공공주택 및 복합체육시설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에서 대규모 공사가 예정되어 있는 곳을 살펴보겠습니다.
서울 부동산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는 이유의 한 부분으로 공급량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는데요.
서울시에서는 관악구 난곡사거리 일대에 개통 예정(2022년 6월)인 신림~봉천터널 상부 유휴부지(5,212㎡)에 복합주거시설을 건립하기로 했습니다.
▼난곡사거리 대규모 개발
우선 신대방역과 가까운 역세권의 이점을 살려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등을 위한 행복주택 280호가 생깁니다.
바로 옆에는 수영장, 농구장, 피트니스실 등 시설을 갖춘 복합체육시설이 4층 규모로 조성돼 입주민은 물론 지역주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과 복합체육시설은 개별 동이지만 보행통로를 통해 연결될 예정이며 따라서 독립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출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건물 저층부에는 코워킹 스페이스, 자전거 보관소, 근린생활시설 등을 집중 배치해 활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서울시는 밝혔습니다.
▲난곡사거리 행복주택과 복합체육시설
서울시와 서울 주택도시공사는 ‘난곡사거리 행복주택 및 복합 체육시설’의 밑그림에 해당하는 현상설계공모 당선작 ‘사람과 지역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박인영 건축가(건축사사무소 SAAI)‧원유민 건축가(JYA-RCHITECTS))을 공개하였습니다.
당선팀에게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주어진다.
당선팀이 제시한 컨셉은 ‘도시 흐름을 이어주다’입니다.
전면으로는 남부순환로, 신대방역, 후면으로는 신림 근린공원 녹지축과 맞닿아 있는 입지적 특성을 살려 주변 일대와의 어울림과 소통을 고려해 건축디자인을 제시하였습니다.
▲행복주택 내부 전경
특히 주거동은 작은 단위의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ㅁ’ 형 중정 구조로 계획됐습니다.
고층부는 테라스형으로 배치해 신림 근린공원의 전망을 가로막지 않도록 하였으며
복합 체육시설 옥상은 가벼운 조깅과 산책을 할 수 있는 트랙과 야외극장, 공연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이에 맞춰 난곡사거리에 위치한 생활근린시설의 상가들이 덩달아 수요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제태크 및 경제정보 > 부동산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중개업 조회방법 확인 (0) 2020.04.06 상속주택 비과세 요건 정리 (0) 2020.04.04 공공임대주택 대구경북 임대료 50% 감면 (0) 2020.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