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광 관련주 SDN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OCI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20. 00:36
    반응형

    태양광 관련주 SDN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OCI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SDN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OCI 등 태양광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옐런 재무장관이 방한을 하며 태양광 패널 문제와 관련해 과도한 중국 의존을 해소하겠다는 문제사항을 언급하며 국내 태양광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태양광 관련주 SDN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OCI 등

    22.7.19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분석 바로보기)

    ▷SDN

    SDN은 태양광모듈 생산 전문 업체로 태양광 발전시스템, 태양전지판, 인버터 등을 공급합니다. SDN은 최근 최근 장당 출력이 550W이고 효율이 국내 최고 수준인 21.28%의 양면유리수광형 태양광모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작년9월 불가리아 태양광발전소 지분일부를 매각한 자금을 활용해 광주공장에서 최첨단 모듈 제조설비라인 구축을 시작했습니다. 아울러 새만금 수상 태양광 1단계 사업이 오는 9월 착공에 들어갈 전망되며 부각받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는 클린룸 및 공조시스템, 드라이룸 등 제조, 설치공사를 취급하는 클린환경 사업부문과 태양전지 및 모듈 제조, 판매. 소규모 태양광 발전시스템 설치사업을 진행합니다. 지난 6월 신성이엔지는 서울에너지공사와 29억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설비 판매공급 계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최근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조 시설인 클린룸에 설치해 내부 공간을 청정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하는 클린룸의 핵심 장비인 팬필터유닛(FFU)의 누적 생산량이 200만대를 돌파하는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한화솔루션

    한화솔루션은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생긴 회사로 기초소재 부문에서는 한화솔루션의 케미칼 부문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PVC, CA, TDI 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와 태양광업체 한화큐셀 보유하며 태양광 셀, 모듈 생산 판매합니다. 지난 13일 동사는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석유화학시설의 안전 강화와 직원들의 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 협력을 맺으며 양사 간 기술 지원과 인적 교류를 바탕으로 IT 기반 중장기 안전관리솔루션 로드맵을 추진하고 첨단 진단 기법 도입을 통한 현장 안전 관리 강화에 나설 전망입니다.

    ▷지투파워

    지투파워는 2010년 12월 17일에 설립된 회사로 수배전반 및 태양광발전시스템 등 중전기기의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을 사업을 영위합니다. 지투파워의 기술력은 정부로부터 신기술인증(NET), 신제품인증(NEP), 조달우수제품인증, 혁신제품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받고 조달청을 통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 대한 공급이 매출의 대부분으로 나타납니다. 아울러 동사는 독자적인 기술력의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엣지컴퓨팅 기술을 향후 출하되는 제품군에 적용하는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중입니다.

    ▷OCI

    OCI는 태양전지, 반도체웨이퍼의 핵심소재로 사용되는 폴리실리콘 원천기술 보유한 전문기업입니다. OCI는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도시개발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폴리실리콘은 태양광 패널과 반도체 웨이퍼에 사용되는 핵심 원료로 태양광 산업 밸류체인 첫단계로 최근 폴리실리콘 가격의 상승하며 주가가 강세를 보입니다. 글로벌 태양광 시장조사업체 PV인사이트에 따르면 6일 기준 폴리실리콘 주간 가격은 ㎏당 35.530달러를 돌파하며 동사의 실적 개선이 가속화될것으로 전망됩니다.

    태양광 관련주 SDN 신성이엔지 한화솔루션 지투파워 OCI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