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카스 에이텍 오리엔트바이오 에코플라스틱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20. 00:19
    반응형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카스 에이텍 오리엔트바이오 에코플라스틱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스타코 카스 에이텍 오리엔트바이오 에코플라스틱 등 이재명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이재명 의원이 당대표 출마선언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 하락이 가속화 되며 이재명 관련주가 수혜를 받으며 강세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카스 에이텍 오리엔트바이오 에코플라스틱 등

    22.7.19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분석 바로보기)

    ▷이스타코

    이스타코의 주 사업은 부동산매매업으로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 3조 1호에서 부동산업 및 임대업종으로 분류되며 분양 사업 중 미 분양된 동사 소유의 오피스텔, 상가 등을 임대사업에 적극 활용하여 보증금 운용 및 임대료 수입 등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합니다. 이스타코는 이재명 지사가 정책으로 기본주택을 언급함에 따라 부동산 분양 및 임대 사업 영위로 정책주로 편입됩니다.

    ▷카스

    카스는 전자저울 및 로드셀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합니다. 전자저울과 기타 응용상품 관련 시장은 제조업체들이 원부자재를 조달하여 제조한 후 이를 주로 딜러를 기반으로 하여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구조를 보이며 카스의 조주태 사외이사가 이재명 지사와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집니다. 아울러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살균할 수 있는 피톤치드 용액을 사용한 실시간 바이러스 살균기인 카스 에어메디를 선보이며 부각됩니다.

    ▷에이텍

    에이텍은 LCD 디스플레이 응용제품을 제조, 생산 판매할 목적으로 1993년 설립된 회사로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다양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지닙니다. 에이텍은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에 위치하며 최대주주인 신승영 에이텍티앤 대표이사가 이재명 지사가 과거 공동의장을 맡았던 성남창조경영CEO포럼 IT융합부문 운영위원을 지낸 이력이 있어 편입됩니다. 아울러 동사는 2022년 1분기 전체 공공기관용 PC 조달시장에서 약 16%의 시장 점유합니다.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바이오는 1959년 4월 시계류 제조와 가공판매업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된 이후 실험동물의 생산, 수출, 수입 및 생명과학 관련 연구개발업 등을 추가하여 영업목적으로 영위합니다. 오리엔트바이오는 이재명 지사가 과거 일한 바 있는 오리엔트시계 지분 12.97%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유일의 국제표준유전자 고품질 실험동물의 생산공급, 의료 및 실험에 소요되는 장비 개발 및 생산,판매 발보제 신약개발 등 사업을 활발히 진행합니다.

    ▷에코플라스틱

    에코플라스틱은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 및 판매 전문 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는 플라스틱 범퍼를 보유합니다. 에코플라스틱은 원혜영 전 국회의원을 사외이사로 선임한바 있는데 원 전 의원은 과거 이재명 지사 재판 당시 현역 의원으로는 처음으로 선처 호소 탄원서를 제출한 바 있어 주목받습니다. 아울러 동사의 자회사 아이아의 생산 제품은 자동차 부품중 고무류와 플라스틱류로 기아 자동차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이스타코 카스 에이텍 오리엔트바이오 에코플라스틱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