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드체인 관련주 대한과학 에이디칩스 에스씨디 아이텍 서린바이오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20. 19:09
    반응형

    콜드체인 관련주 대한과학 에이디칩스 에스씨디 아이텍 서린바이오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과학 에이디칩스 에스씨디 아이텍 서린바이오 등 콜드체인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콜드체인은 저온 유통체계로 냉장 냉동에 의해 신선하게 제품이나 약품 등을 공급하는 방식을 이야기하는데 7월부터 물류업계에서 콜드체인이 의무화가 시작되며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국내 콜드체인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대한과학 에이디칩스 에스씨디 아이텍 서린바이오 등

    ▷콜드체인 관련주 대한과학 에이디칩스 에스씨디 아이텍 서린바이오 등

    22.7.20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분석 바로보기)

    ▷대한과학

    대한과학은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대한과학은 실험에 사용되는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공급하며,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하며 콜드체인 관련주로 편입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영업이익이 58억6500만원으로 전년대비 62.9% 증가, 매출액은 662억8100만원으로 7.8% 크게 늘어났습니다.

    ▷에이디칩스

    에이디칩스는 반도체 설계 및 유통 등을 영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로 EISC MCU Core IP 개발 및 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과 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에이디칩스는 콜드체인 관련해 사업부문별 매출은 냉동냉장사업부문 67.5%, SOC사업부문 약 17.6%, 패션잡화부문 14.9%로 구성되어 집니다.

    ▷에스씨디

    에스씨디는 1987년 4월에 설립되어 냉장고 관련부품과 에어컨 관련부품, 기타 가전제품용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합니다. 에스씨디는 가전제품용 부품 제조업에서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중으로 홍콩, 중국 광저우, 베트남 등에 자동차 및 전동기 모터 제조 판매회사들을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두고있습니다. 실적을 보면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90억원으로 전년 대비 73.1% ,매출액은 5.5% 당기순이익은 82.9% 증가하며 각각 2013억원, 6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아이텍

    아이텍은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하우스로서 시스템 반도체 생산의 마지막 공정인 테스트 전문 회사로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분야의 주요 고객은 반도체 테스트를 아웃소싱하는 업체로 IDM, 팹리스 업체를 둡니다. 아이텍은 지난 12일 콜드체인 전문기업인 동우텍이 실시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며 기존 보유지분 29.38%과 이번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동우텍의 주식 51.88%를 확보하며 최대주주로 등극하며 동사의 연결대상 자회사로 편입됩니다. 동우텍은 보건과 IOT 분야가 융합된 제품을 연구 및 개발 기업으로 의약품 외 신선식품에도 콜드체인 모니터링 기술을 접목시키며 이미 신선 식품 유통 업체인 농협 프레쉬(Fresh), 대한통운 등에 테스트 물량을 납품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등 구체적인 계획을 실행중입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서린과학으로 설립되어 2000년 현재의 사명으로 사명변경하며 2005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서린바이오는 라이프 사이언스 토탈솔루션, 위생과 살균 솔루션, 친환경 대기오염저감 바이오필터 시스템 개발, 헬스케업 사업 등을 영위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인 mRNA의 합성서비스를 공급 하는 등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바이오 의약품 관련 원재료를 납품중입니다. 동사는 메디컬에스테틱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기능성 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위생 살균수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을 연결대상 기업으로 보유합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대한과학 에이디칩스 에스씨디 아이텍 서린바이오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