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19. 23:45
    반응형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등 희토류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다음달 대만을 방문할 것으로 알려지며 미국에 대한 중국의 반발이 예상되며 미중갈등 심화로 인해 국내 희토류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등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등

    22.7.19 공매도잔고 상위 50위.xlsx
    0.01MB

    정보데이터시스템(공매도잔고수량,주식통계 분석 바로보기)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은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디스크 등 부품소재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합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하며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글로벌 전장업체들과 삼성, LG전자와 같은 업체들을 보유합니다.

    ▷유니온

    유니온은 백시멘트를 비롯하여 알루미나시멘트와 각종 특수시멘트를 생산 전문기업으로 종속회사를 통해 희토류(Nd) 자석 대체 사용이 기대되는 고성능 페라이트 마그네트 사업을 영위합니다. 유니온과 계열사는 바나듐, 몰리브덴 등 희유금속 유통, 가공사업 영위하며 희토류 대체품으로 주목받는 페라이트 마그네트 생산업체인 유니온머티리얼 대주주로 부각됩니다. 특히 유니온툴텍공구는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를 담당하며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은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맡습니다.

    ▷동국알앤에스

    동국알앤에슨느 제철, 제강 및 기타 공업로용 내화물 제품을 생산할 목적으로 동국산업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설립된 회사로 마산과 김해 및 해외현지법인에서 연간 78천톤 규모의 제강용 내화물 생산시설과 연간 30천톤 규모의 철강 생산시설을 보유합니다. 동국알앤에스는 작년 3월 충북 청주에 희토류 생산시설을 건립하면서 ASM과 지난해 11월 저탄소,고순도 금속정제공장 공동개발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해당 공장에선 ASM의 희토류 및 기타 금속을 공급 원료로 사용해 첨단기술을 위한 특수금속, 산화물 생산할 예정입니다.

    ▷티플랙스

    티플랙스는 스태인리스 봉강을 절삭, 가공하는 기초소재부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몰리브덴, 티타늄, 니켈 등 특수재질 소재를 유통하는 희소금속 사업 또한 영위합니다. 티플랙스의 실적을 보면 반도체 설비투자와 조선업 수주 증가 등 전방산업의 수혜로 올해 1분기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78억96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0.18% 증가, 같은 기간 매출액은 622억4600만원으로 55.43% 늘었고, 순이익은 61억7700만원으로 300.7% 증가하며 사상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쎄노텍

    쎄노텍은 국내 최초로 세라믹 비드 양산화에 성공하여 희토류 등 광물 분쇄에 필요한 필수 산업재인 세라믹 비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쎄노텍의 사업은 분쇄 및 분산용 세라믹 비드 사업부(비드 사업부), 용접재료용 플럭스 사업부(플럭스 사업부) 및 분체 사업부로 나뉘며 최근 세라믹 소재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전기차 부품시장 진출도 염두하며 기존 스틸 베어링을 대체할 세라믹 베어링 생산을 위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세라믹 담체, 화학 중화 방제제, 세라믹 베어링 등을 개발하며 차세대 먹거리로 발굴하고자 노력중입니다.

    희토류 관련주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 동국알앤에스 티플랙스 쎄노텍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