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상증자 관련주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6. 22:16
    반응형

    무상증자 관련주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 효과에 최근 신규 상장주들이 번갈아 급등세를 보입니다. 아직은 무상증자 이슈가 없지만 최근 상장한 종목들도 수급이 돌며 강세입니다.

    무상증자 관련주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무상증자 관련주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무상증자 관련주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모아데이타

    모아데이타는 2014년 설립되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상 탐지 및 예측 솔루션 제품을 출시한 기업으로 2021년 종합물류기업과 택배 근로자 신체의 이상 상태를 감지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공급 및 근로자 과로사 방지를 위한 건강이상 예측 및 탐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모아데이타는 최근 이사회에서 1주당 5주의 비율로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하며 신주 마련 재원은 주식발행 초과금 135억1468만원으로 알려지며 신주 배정기준일은 7월 20일이며 상장예정일은 8월 10일입니다. 이에 동사의 보통주는 기존 540만5872주에서 무상증자를 통해 2702만9360주가 새로 발행되며 총 3243만5232주로 늘어납니다.

    ▷지투파워

    지투파워는 2010년 12월 17일에 설립되어 수배전반 및 태양광발전시스템 등 중전기기의 연구개발 및 제조생산을 영위합니다. 지투파워는 2022년 4월 1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했으며 동사의 기술력은 정부로부터 신기술인증(NET), 신제품인증(NEP), 조달우수제품인증, 혁신제품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받고 조달청을 통한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에 대한 공급이 매출 상당량을 차지합니다. 최근 정부의 탈원전 종식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며 부각받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넥스트칩은 앤씨앤의 오토모티브 사업부가 물적분할되어 2019년 1월 설립되었고, 차량용 카메라 영상처리 시스템 반도체 전문 개발 기업입니다. 넥스트칩은 영상 처리를 위한 차량용 ISP 기술, Analog영상 전송 기술, ADAS 및 AD용 실시간 영상 인식 기술 등을 차량에 탑재되는 카메라에 활용하며 현재 L2 자율주행 기술이 차량용 반도체 칩 수요 성장을 견인하며, 2025년 이후 L4 까지 자율주행 칩 성장을 전망됩니다.

    ▷케이옥션

    케이옥션은 2005년 9월 15일에 미술품 경매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미술품을 동사가 진행하는 경매를 통하여 낙찰자와 위탁자를 중개하는 경매사업 및 미술품을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합니다. 케이옥션은 1주당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하며 신주 상장 예정일 8월1일입니다. 지난 4일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동사에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한다고 공시하며 최근 무상증자 권리락의 영향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 중입니다.

    ▷알비더블유

    알비더블유는 실력파 걸그룹 ‘오마이걸’, ‘마마무’를 비롯해 ‘B1A4’, ‘원어스’ 등 다양한 뮤지션이 소속된 기업으로 매니지먼트 및 음원·음반·영상 제작, 광고·공연 대행 등의 종합 콘텐츠 사업 등을 영위합니다. 컴투스와 위지윅스튜디오가 알비더블유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각각 150억원과 80억원 규모의 신주를 인수하기로 결정하며 지분 14.96%를 확보하고 2대 주주에 오르며 향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의 전략적 협업에 나설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온오프라인 글로벌 공연 등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공동 진행을 비롯해 NFT, 메타버스 등 미래 디지털 시대에서 필요한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상증자 관련주 모아데이타 지투파워 넥스트칩 케이옥션 알비더블유 등

    반응형

    댓글 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