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6. 29. 04:28
    반응형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이 원자력 발전 산업 지원을 약속한 가운데 증권업계에서 국내 최초로 원자력 테마 ETF가 출시됐습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도 국제유가 급등에따라 원자력 발전을 다시 가동 확대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며 국내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가 강세입니다.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비에이치아이

    비에이치아이는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 생산업체로 HRSG 등이 주요 제품이며 한전을 비롯한 전력회사 및 발전사업자, 대형건설사, 포스코를 포함한 제철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비에이치아이는 지난 1월 삼성물산과 516억8500만원 규모의 LNG 복합화력 발전설비 공급계약을 체결 및 207억8000만원 규모의 현대제철과 발전설비 공급계약을 체결, 4월에는 현대엔지니어링과 266억원 규모 발전설비 공급계약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비에이치아이는 LNG 발전 핵심 설비인 배열회수보일러 시장에서 세계 1위 수주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 그린수소 생산 사업자로 선정되는 등 신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우진

    우진은 산업용 및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 제조전문 기업으로 바라카 원전을 포함한 국내외 원전에 기기를 공급합니다. 최근인 지난 4월 바라카 원전에 예비품용 지시계를 공급한바 있으며 노내핵계측기(ICI) 등 다양한 기기들의 예비품 공급에 대한 논의도 진행중으로 알려집니다. 우진은 한국형 차세대 원전모델 APR1400에 계측기를 공급하는 등 최근 최초의 한국형 원전 수출 사례인 바라카 원전의 가동 호기가 늘어나며 우진의 기기 공급에 대한 수혜가 전망됩니다. 아울러 동사는 계측기 이외에 철강산업용 자동화장치, 설비진단시스템, 유량계 및 유량시스템 등 사업도 영위하며 2020년 12월에 온도센서 사업을 인수한 바 있습니다.

    ▷우리기술

    우리기술은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을 영위하며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Real-time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을 확보합니다. 우리술은 원자력발전소 감시, 경보, 제어시스템 등을 개발해 공급하는 등 원전 주제어설비 국산화 선두주자로 최근 두산에너빌리티와 18억2358만원 규모로 신한울 1,2호기 추가 예비품 공급용 DCS 구매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외에도 우리기술과 자회사인 씨지오는 울산시가 추진 중인 ‘동해 1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1단계로 진행되는 400MW 규모의 발전단지 건설과 관련해 SK에코플랜트과 기술협력 관계를 맺으며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됐습니다.

    ▷보성파워텍

    보성파워텍은 국내 전력시장을 중심으로 송배전 자재 및 한국형 원자력 발전소와 변전소, 철골 등 전력사업에 사용되는 전력 기자재의 개발과 제작 판매 전문기업으로 가스개폐기, 주상변압기, 송전철탑, 발전소, 변전소용 철구조물이 주요 제품입니다. 최근 우라늄 가격 상승하며 시차를 두고 보성파워텍의 재료비 인상으로 연결되며 실적상승 수혜가 기대되고 보성파워텍의 수익성이 개선되는 패턴을 고려하면 2022년 보성 파워텍의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가능성이 전망됩니다.

    ▷오르비텍

    오르비텍은 원전 및 원자력관계시설에 방사선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원자력 발전소의 방사선안전관리, 방사성폐기물 규제해제, 방사선 계측사업 및 관련제품 생산 및 판매합니다. 오르비텍은 원자력관계시설 해체 및 방폐물 처리기술을 확보하는 등 해체사업을 추진중으로 해체 공정 및 안전성 평가기술 등 원전해체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기술을 보유한 경쟁력을 인정받습니다. 지난 24일 오르비텍은 한국원자력연구원과 ‘가연성폐기물처리시설 철거공사 상세설계 용역’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며 가연성폐기물처리시설 철거에 필요한 상세설계를 도출하고, 철거 계획의 규제 승인을 목표로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 비에이치아이 우진 우리기술 보성파워텍 오르비텍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