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진단키트관련주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7. 6. 23:09
    반응형

    진단키트관련주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진단키트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일일 확진자가 다시 2만명대로 돌아서며 재확산 우려가 커지며 아울러 전세계적 원숭이두창 확산세가 두드러지며 진단키트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진단키트관련주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진단키트관련주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진단키트관련주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등이 있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올해 초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국내외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요가 급증에 따라 2022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3264억원의 매출, 영업이익 203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휴마시스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 여부 판별을 위한 분자진단키트 개발에 착수하며 원숭이두창 의심 환자를 대상으로 50분 이내에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는 분자진단 제품을 개발중으로 이후 유럽에 우선 출시할 계획입니다.

    ▷수젠텍

    수젠텍은 결핵 및 약제내성, 자궁경부암을 진단할 수 있는 통합형 다중분자진단시스템을 개발 등 체외진단 전문회사로 다중면역블롯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을 영위합니다. 오미크론 팬데믹으로 인한 항원 신속진단키트의 판매 증가에 따라 동사의 올 1분기 매출 679억원, 영업이익 447억원을 기록하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영업이익은 8배 늘었습니다. 아울러 수젠텍은 최근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유전자증폭 분석 장치(RT-PCR) 기반의 분자진단제품을 개발중입니다.

    ▷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분자진단 전문기업으로 35분 만에 코로나 양성여부 진단이 가능한 LabGun COVID-19 ExoFast RT PCR Kit를 주력제품으로 사업을 영위하며 최근 원숭이두창 감염 여부를 판별하는 유전자증폭(RT-PCR) 기반의 분자진단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이외에도 동사는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과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하며 연결대상 회사로 벤처창투기업 진앤투자파트너스를 보유합니다.

    ▷피씨엘

    피씨엘은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혈액선별 진단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서비스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으로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여러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반려동물의 질병을 진단하는 키트 등을 생산합니다. 최근 피씨엘은 원숭이 두창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분자진단키트가 개발완료단계로 알려지며 원숭이두창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분자 진단제품이 유럽 보건당국의 긴급사용 승인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동사는 분자진단키트와 더불어 빠른 확산을 대비한 신속진단 항원·항체진단키트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며 원숭이두창 바이러스 감염여부를 빠른시간내에 항원과 항체로 검사하는 진단키트를 개발중입니다.

    ▷씨젠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된 전문 회사로 원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입니다. 지난 29일 씨젠은 씨젠은 코로나19와 A·B형 독감, 일반 감기 등 호흡기 바이러스 4종을 진단할 수 있는 진단시약을 완전자동화 검사장비 'AIOS'에 적용할 수 있도록 유럽 허가를 완료다고 밝히며 향후 한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국가에서도 허가받을 수 있도록 준비중으로 알려집니다.

    진단키트관련주 휴마시스 수젠텍 랩지노믹스 피씨엘 씨젠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