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선 관련주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7. 12:52
    반응형

    전선 관련주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전선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바이든 정부가 중간선거 전까지 친환경 에너지 정책 최종 통과 전망이 나오며 국내 전력망 장비 기업의 미국 사업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졌습니다. 아울러 국내에서 윤석열 정부의 탈원전 정책 기조에 전선주 수혜가 예상되며 전선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전선 관련주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전선 관련주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전선 관련주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대한전선

    대한전선은 전선부문과 기타사업 부문을 영위하는 전선 전문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는 초고압케이블, 통신케이블, Copper Rod, 전력, 절연선, 나선 및 권선 등이 있습니다. 대한전선은 최고 등급인 500kV 지중 초고압케이블의 생산 및 운영능력에 대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지난달 미국 주요 전력 컨퍼런스에도 참여하며 500kV 규모의 전력망과 초고압케이블, 가공케이블 등의 제품을 소개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별도 기준 영업이익 52억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0% 증가, 매출은 5138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31% 늘어난 것으로 잠정 집계됩니다.

    ▷대원전선

    대원전산은 생활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케이블과 광케이블을 포함한 통신케이블을 판매합니다. 대원전선은 원재료 조달을 위해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동Rod를 구입하여 활용하며 동사의 민경도 사외이사가 윤석열과 서울대 법대 동문으로 알려져 부각받은 바 있습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작년 매출액은 4752억 7575만원으로 전년보다 29.4% 늘었고 영업이익은 23억 1228만원으로 전년보다 45.9% 감소했습니다.

    ▷광명전기

    광명전기는 수배전반, 배전제어장치 등 생산 전문업체로 작년 12월 삼성전자와 평택P3 PJT PH2 복합동 수배전반 공급계약을 맺었고, 지난 2월에는 최근 매출액대비 10%에 육박하는 124억2352만원 규모로 주성산업개발과 전주시 효자동 본아르떼 공동주택 신축공사를 수주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보면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1370억 9277만원으로 10.9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이 28억6525만원으로 전년대비 32.38% 감소했습니다.

    ▷일진전기

    일진전기는 초고압전선 등의 전선과 개폐기 및 변압기 등 전력기기 생산 전문기업으로 초고압 케이블과 초고압 변압기, 차단기를 함께 생산은 국내 유일합니다. 일진전기는 국내전선시장중 8% 점유율 차지로 추정되며 지난해 11월 자회사인 미주법인을 통해 미국 북동부 뉴잉글랜드 지역 대형 전력청과 400억원 규모의 초고압 케이블 공급 계약을 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일진홀딩스가 동사의 지분 50%이상을 보유중이며 폴리이미드(PI) 필름 1위 업체인 PI첨단소재 인수전에 참여하며 부각된 바 있습니다.

    ▷LS전선아시아

    LS전선아시아는 LS-VINA, LSCV의 베트남 2개 생산법인과 미얀마 LSGM 생산법인의 지주회사입니다. LS전선아시아는 자회사를 통해 고압, 중압, 저압 등 전력 케이블과 전선 소재(SCR) 및 UTP, 광케이블 등 통신케이블과 빌딩와이어 및 버스덕트 등을 생산합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22년 1분기에는 비수기 및 대형 전력 프로젝트의 지연 등으로 전 분기보다 수익성이 약화되었지만 베트남 신재생 에너지 시장 집중 공략과 광케이블(UTP) 통신선 부문에서 이익 회복을 통한 성장이 전망됩니다.

    전선 관련주 대한전선 대원전선 광명전기 일진전기 LS전선아시아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