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소 관련주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7. 11:54
    반응형

    수소 관련주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수소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수소법 개정안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법안소위가 통과하면서 향후 민간 기업들의 수소산업 가속화가 기대됩니다. 현재 미국시장의 변동성이 심해지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서는 새로운 정권 시작일에 맞춰 수소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수소 관련주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수소 관련주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수소 관련주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부산주공

    부산주공은 자동차부품 제조 및 가공업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완성차 업체로 수소트럭 모델에 브레이크 품목을 공급합니다. 2차전지 또는 수소전지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상용차 역시 주물부품이 필요한데, 부산주공의 브레이크 장착부품은 차량 내 제동역할을 하는 주요 부품으로 내구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주물로 제작하며 피스톤 크랭크 샤프트, 조향 너클, 오일 펌프 하우징 등 자동차 부품을 생산해 볼보트럭, 스카니아, 르노트럭 등 해외 대형트럭 제조업체를 포함해 납품합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은 수소연료전지 전문 생산 기업으로 지난 4월 중국 칭하이성에 수소연료전지 11대 공급하는 계약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아울러 두산퓨얼셀은 최근 발라드, 하이엑시엄 등 3사는 모빌리티용 PEMFC(수소연료전지) 시스템 개발과 양산, 수소버스 판매, 수소 및 전기 충전소 공급 등을 위해 협력하며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해상 수소모빌리티와 더불어 육상 수소모빌리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은 국내 유일 수소 에너지 팹리스업체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합니다. 에스퓨얼셀의 주요 제품은 1,5,6,10kW급 건물용 연료전지 및 100kW급 발전용 연료전지 등이 있으며 ​연료전지 파워팩 사업에 신규로 진출했습니다. 동사는 에스모빌리티솔루션을 연결대상 자회사로 보유하며 매출구성을 보면 건물용 연료전지 96.6%, 설치 및 AS, 연구용역 등 기타용역 2.1% 및 연료전지 발전소 운영 1.3% 등으로 나타납니다.

    ▷평화산업

    평화산업은 자동차 및 일반산업용 방진부품, 호스부품 및 특수차량 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며 현대,기아, GM, 쌍용차 등 완성차 업체와 글로비스, 현대모비스 등을 고객사로 두며 1차 부품업체입니다. 평화산업은 계열사 평화오일씰공업를 통해 수소차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연료 전지 이음매인 스택 및 틈막이부품 가스켓을 공급합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제이엔케이히터는 수소 및 전기차 충전소 구축 전문기업으로 FH(산업용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 사업에 집중합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현대차의 수소충전소구축 특수목적법인 하이넷에 참여하였고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추출기를 개발하여 상용화했습니다. 지난 1월에는 SK머티리얼즈와 반도체용 특수가스 제조에 사용되는 수소공급을 위한 중대형 수소추출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3월에는 20년 매출액 대비 44.8% 규모인 861억616만원으로 현대엔지니어링에 Fired Heaters를 공급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수소 관련주 부산주공 두산퓨얼셀 에스퓨얼셀 평화산업 제이엔케이히터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