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료 관련주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4. 08:16
    반응형

    비료 관련주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비료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밀을 비롯한 곡물 수급이 불안정한데 이어 비료 가격 급등으로 식량 생산량 차질에도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이에 실제 비료 가격이 크게 상승하며 비료 관련주가 지속적으로 강세입니다.

    비료 관련주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비료 관련주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비료 관련주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누보

    누보는 비료, 유기농업자재 연구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력사업을 영위하는 전문기업으로 화학비료, 코팅비료, 유기질비료, 유기농비료 등을 공급합니다. 누보는 하동녹차연구소가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을 스타벅스 납품관리, 신규 수출시장 개척, 수출장벽 제거 등의 과제를 담당하며 2017년부터 스타벅스에 녹차를 납품했습니다. 동사의 코팅 비료 제조 기술은 전 세계에서 3개 회사만이 확보하는 시그모이드 타입으로 기술력이 우수합니다.

    ▷대유

    대유는 미량요소 복합비료 전문기업으로 농업자재 개발 및 제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복합비료 중심의 유기농업자재, 작물보호제 등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합니다. 대유는 국내 최초 엽면시비용 제4종 복합비료를 출시하면서 특수비료, 미량요소 복합비료 전문기업으로 성장하며 다양한 친환경 농업자재를 공급중입니다. 최근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확보해 현재 3배에 달하는 생산규모로 확대하며 사업을 확장중입니다.

    ▷남해화학

    남해화학은 비료 전문 생산기업으로 비료 화학 사업 부문, 유류제품 등을 영위하며 거북선표 브랜드를 보유하며 복합, 요소, 맞춤형 비료 등을 생산합니다. 지난 1월에는 농협경제지주와 5888억원 규모로 무기질비료 구매납품 계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3월 농림축산식품부의 무기질비료 원료구입자금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2970억원 규모의 단기 차입을 결정하며 정책자금을 융자받을 예정입니다. 동사는 또한 신사업으로 나노실리카 사업 및 반도체용 암모니아수 사업을 진행합니다.

    ▷효성오앤비

    효성오앤비는 유기질비료 전문업체로 유기질 비료와 스마트팜 양액, 배지 등을 생산하며 과수, 원예, 수도작용 비료 등이 주요 제품입니다. 지난 4월 스마트팜 그린플러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스마트팜 국산화 사업에 몰두하며 농업 자재공급과 재배 컨설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사는 협업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네덜란드의 기술력과 대등한 수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경농

    경농은 농약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조비와 글로벌아그로, 탑프레쉬, 동오시드, 종오육묘 등과 같이 동오그룹 계열사입니다. 경농은 작물보호제를 주요제품으로 생산하며 농번기에 매출이 집중되며 지난 2월 농협경제지주와 1071억원 규모 농약 구매 계약 체결을 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매출액은 8.85% 상승한 2703억, 영업이익은 169억, 당기순이익은 16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료 관련주 누보 대유 남해화학 효성오앤비 경농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