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4. 09:14
    반응형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로봇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삼성이 로봇 분야에 대한 조직부서를 강화하면서 여러 기업을 대상으로 M&A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실제 현대차는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인수한 바 있고 LG에서는 로보티즈, 로보스타 등 연이어 로봇 관련 산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차기 정부에서 과학기술 관련 정책으로 로봇이 언급 및 강조되면서 로봇 관련주가 연일 강세입니다.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휴림로봇

    휴림로봇은 로봇업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한 지능형 및 산업용로봇 개발 전문기업입니다. 휴림로봇은 지난 4월 탄소중립 포럼에 참여해 동사의 기술을 활용하여 건물이 소비하는 에너지와 건물 내 재생에너지를 통해 만들어지는 에너지 합이 0이되는 제로 에너지 건축 개념을 내세우며 활발히 ESG측면에서도 사업을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시스템을 활용한 테트라 시리즈를 선보이며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로보로보

    로보로보는 청소용 로봇, 보안용 로봇 전문 개발업체로 시작하여 최근에는 교육용 로봇과 학습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해 국내 교육용 로봇시장을 선전하고 있습니다. 로보로보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GUI 프로그래밍 툴인 'ROGIC'은 교육용 로봇 소프트웨어로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국내 뿐만아니라 2016년에는 중국 업체와 10년간 장기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히 사업을 영위합니다. 최근에는 비대면 양방향 방과후 교육인 러닝온을 선보이고 온라인 로봇대회 개최와 더불어 AI교육 사업화 관련한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유진로봇

    유진로봇은 청소 , 교육 , 엔터테인먼트 , 군사용 등 관련한 로봇 제조 전문기업입니다. 유진로봇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정찰구조용 로봇 롭해즈를 보유하고 있는데 최근 전쟁에 사용된 지뢰 제거 과정에서 동사의 정찰용 로봇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집니다. 실제 이 로봇을 통해 이라크 현지 작전지역에 투입돼 자이툰 부대원들과 함께 6개월간 폭발물 제거와 위험지역 수색, 정찰 등의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스맥

    스맥은 삼성항공에서 분사한 기업으로 공작기계와 관련 부품, 산업용 로봇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합니다. 스맥은 LCD 생산 관련로봇 , 의료용 로봇치료대 등도 개발하며 독일 WSF와 이탈리아 GMV에 각각 40대, 51대의 공작기계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에 올해 동사의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7.90% 증가한 375억원, 영업이익은 2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포메탈

    포메탈은 자동차, 방위, 조선, 발전, 석유화학, 의료장비 등에 필요한 부품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높은 기술력의 로봇·풍력 감속 기어를 생산합니다. 포메탈은 로봇 사업관련해 로봇용 RV 감속기가 꾸준히 성장하며 일본 나부데스코가 주요 고객사로 국내에서는 삼성테크윈과 거래관계가 부각됩니다. 동사는 국내외 주요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 산업기계, 자동차, 방위산업, 로봇, 풍력 및 농기계에 소요되는 주요 단조품을 생산하여 공급중입니다.

    로봇 관련주 휴림로봇 로보로보 유진로봇 스맥 포메탈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