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건설기계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2. 5. 4. 04:42
    반응형

    건설기계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건설기계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헝가리 총리가 교황측에 5월 9일 전쟁이 끝날 것이란 전언소식이 알려지며 이 일정에 맞춰 재건 관련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외교부 차원에서 우리나라에도 지지와 감사와 함께 재건노력에 힘써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지며 건설기계 관련주가 강세입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건설기계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건설기계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현대에버다임

    현대에버다임은 중고 중장비 등을 유통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콘크리트 펌프트럭, 어태치먼트, 락드릴, 소방차, 타워크레인, 발전기, 락툴 등의 제조 판매와 중장비 매매 및 파일, 토목공사 등의 사업을 영위합ㄴ비다. 현대에버다임은 작년 9월 기준으로 304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며 브레이커, 크러셔 등 굴삭기용 어태치먼트 락드릴, 락툴 등 납품합니다.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매출액은 3178억 6414만원으로 20.6% 크게 증가했으나 8376만원을 영업손실을 보며 전년 대비 적자전환환했습니다.

    ▷대모

    대모는 굴삭기 부착물인 유압브레이커, 퀵커플러 등을 제조하는 전문 업체로 80여개국으로 판매합니다. 대모의 굴삭기용 어태치먼트는 굴삭기에 탈부착하여 조작자가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제품으로 국산화에 성공하며 단가를 낮추고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매출구조를 보면 내수보다 수출 비중이 크며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세계 건설경기가 좋아짐에 따라 수혜가 전망됩니다.

    ▷진성티이씨

    진성티이씨는 건설중장비 부품 제조를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어 건설중장비의 하부주행체부품 시장에서 롤러류를 한궤도를 받쳐주는 하부주행체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합니다. 진성티이씨는 상하부롤러, Front Idler 등을 두산인프라코어, 캐터필라 등을 고객사로 보유합니다. 동사는 국내 1곳 및 미국 3곳, 중국 2곳, 일본 1곳의 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동사의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255억 원, 96억 원으로 전년 대비 16%, 24%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디와이파워

    디와이파워는 건설기계장비에 적용되는 유압실린더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담당하며 굴삭기, 지게차 등에 쓰이는 제품을 생산합니다. 디와이파워의 제품은 주로 1,2분기가 성수기 구조로 판매되며 작년 영업이익은 421억5927만원으로 전년대비 18.6% 증가, 매출액은 4371억6157만원으로 43.4% 늘었으며 지난해 2.4% 비율로 배당을 실시했습니다.

    ▷수산중공업

    수산중공업은 건설중장비 및 특수차량의 국산화 전문기업으로 유압브레이커, 유압드릴, 크레인 등 건설장비 제조합니다. 수산중공업은 유압브레이카와 트럭크레인을 비롯하여 수많은 특수차량을 국산화에 성공하며 매출을 올리고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의 실적을 살펴보면 지난해 매출 2529억 9240만원으로 영업이익 145억2921만원을 기록했으며 전년 대비 각각 83.6%, 107.5% 크게 상승했습니다.

    건설기계 관련주 현대에버다임 대모 진성티이씨 디와이파워 수산중공업 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