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 10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8. 14:49
    반응형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 10

    법무부는 8월 9일 정부과천청사에서 가석방심사위를 열고 이 부회장 등을 포함한 광복절 기념일 가석방 규모와 대상자를 심의할 방침입니다.

     

    이 부회장은 올해 1월 국정농단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 6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상태로 이 부회장과 박영수 전 특검 측이 재상고를 포기하면서 형이 확정됐습니다.

     

    현재 재판 과정에서 형기 상당수를 복역하여 7월 말 형기의 60%를 채워 가석방 요건을 충족했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 여부가 논의되는 될 예정이며 심사위 의결이 이루어지면 13일 명단이 발표됩니다.

     

    이에 따라 신사업 및 반도체 투자에 속도가 붙을 것이란 전망에 사면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 10

    ▼이재용 사면 관련주 TOP 10

     

    아남전자

    ▷아남전자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영상기기와 연계된 첨단 고부가가치 컨버전스 가전제품 등을 생산합니다.

    삼성전자가 인수한 하만의 산하 브랜드 하만카돈 협력업체로 하만에 ODM, OEM 방식으로 납품하고 잇습니다.

    아울러 샤오미가 창청자동차와 손 잡고 전기차 생산에 나설 계획으로 자체 브랜드 등 협의를 진행하는 가운데 하만은 창청자동차와 원격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 공급을 체결하는 등 핵심 부품에 대한 관계맺고 있습니다.

    아이엠

    ​▷아이엠

    광모듈부품을 제조업체로 삼성전기로부터 분사한 기업입니다. 카메라모듈과 자동초점장치, Optical Pick-up 등을 전문 샌산하며 이미지센서 등에 들어가는 자동초점장치를 개발했습니다. 특히 다초점 스마트글래스 기술개발을 위한 국책연구과제(2018년~2022년)를 진행 하며 메타버스 핵심 기술인 레이저피코프로젝트 기술을 확보하며 으로 삼성과 소니, MS 등 글로벌 기업들의 부품을 공급한바 있습니다.

    시그네틱스

    ▷시그네틱스

    패키징 시장에서 플립칩, MCM(멀티칩모듈) 등의 최첨단 기술을 보유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20년 이상 패키징을 공급중입니다.

    동사는 비대면시장 확대, 메타버스, 클라우스 수요 증가, 5G(5세대) 통신, 전기차 등의 반도체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올해 매출 2500억원, 영업이익 150억원을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3S

    ▷3S

    반도체 주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를 운송할때 사용되는 웨이퍼 이송박스를 생산 캐리어 사업과 자회사 상해삼에스공조기술유한공사를 통한 환경장치 사업을 담당합니다.

    지난 10월 웨이퍼 운송용 캐리어 박스 물량 대응 및 정밀 분석 능력 내재화를 위한 안성 제2공장 증축 착공을 실시하며 규모를 늘리고 있습니다.

    링크제니시스

    ▷링크제니시스

    시스템 검증 자동화와 생산정보 자동화 소프트웨어 등을 개발하는 업체로 삼성전자, 현대차 등을 주요 고객사 삼성전자의 AI 및 시스템반도체 육성 계획에 부각됩니다.

    동사는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AI 분야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2016년 하반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가 연구개발 사업인 우수기술연구센터(ATC) 지원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능형 솔루션 제품 및 서비스 사업도 진행할 방침입니다.

    텔레칩스

    ▷텔레칩스

    국내 반도체 설계전문업체로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반도체를 생산합니다.

    최근 개발한 32㎚급 자동차용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삼성전자 위탁생산 파운드리를 통해 시범 생산한 이력이 있어 관심이 높습니다.

    현재 삼성전자의 8나노미터(nm·10억분의 1미터) 파운드리 공정을 활용해 차세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용 AP인 돌핀 5 칩세트를 생산 중이며 국내 최초로 내 팹리스 업체 중 10나노 이하 AP를 개발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

    삼성전자가 2대주주로 있으며 삼성의 자율주행 핵심부품인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가전, 디스플레이, 자동차 및 정보통신용 금형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며 현재 라이다(LiDAR) 부품을 국책과제로 개방중입니다.

    사측에 따르면 출금형을 주력으로 자동차 업체로는 현대·기아차, 해외에서는 GM, 포드 등을 주요 목표시장으로 삼아 대형, 고정밀을 요구하는 금형에 주력하고 매출 극대화와 고부가치 창출을 목표로 삼고있습니다.

    앤씨앤

    ▷앤씨앤

    차량용 반도체 사업을 하는 넥스트칩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반도체, 애프터마켓에 영상 처리전송 기술 기반의 영상보안향 카메라 솔루션 공급하고 블랙박스의 시장 성장과 점유율이 증가하며 이에 따라 안정적인 실적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동사의 2분기 매출액은 260억원으로 전년대비 44% 증가했으며 올해 예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 각각 48.5% 상승 및 흑자전환으로 전망됩니다.

    매출 비중은 매출은 차량용블랙박스 89.55%, 영상처리칩 10.45%으로 구성됩니다.

    네패스아크

    ▷네패스아크

    네패스 반도체사업부 내 Test 사업부문이 물적분할하여 2019년 4월 1일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제조관련 테스트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 반도체 시험 생산업, 반도체 제품 도소매업을 전문으로 영위합니다. 삼성전자향 PMIC, DDI 등에 대한 Test 물량 등을 바탕으로 성장하며 동사는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3.7%, 매출액은 65.3% 증가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