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팜 관련주 그린플러스 중앙디앤엠 인트로메딕 등
    제태크 및 경제정보/주식소식 2021. 8. 6. 06:02
    반응형

    스마트팜 관련주 그린플러스 중앙디앤엠 인트로메딕 등

    정부차원의 스마트팜 산업 육성 정책에 기반한 우호적인 사업환경이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1일 윤석열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입당 후 처음으로 열린 맞춤형 청년 정책 세미나에 참석했습니다.

     

    청년 세대의 인식과 의견을 경청하고 청년 정책, 공약을 만들기 위한 자리로 청년들의 세미나를 들은 후 스마트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윤석열은 농업을 산업으로 접근하고 스마트팜도 기업이라는 메커니즘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자금 지원, 투자, 교육, 기술 공유 등을 통해 하나의 생태계를 조성하여 발전시킬 필요를 강조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마트팜 관련주들이 부각받고 있습니다.

    스마트팜 관련주 그린플러스 중앙디앤엠 인트로메딕 등

    ▼스마트팜 관련주 그린플러스 중앙디앤엠 인트로메딕 등

     

    그린플러스

    ▷그린플러스

    국내 1위 첨단온실 전문기업으로 온실시공, 온실용 자재 제조 등 스마트팜 사업을 영위합니다. 농촌 인구 감소, 농촌 지원 정책의 일환인 스마트팜 장려 정책에 따라 지자체 수주는 매년 증가하고 제천, 고성, 울주 지역 스마트팜 조성 사업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해당 지역 추가 수주가 기대됩니다.

    아울러 농촌진흥청의 사막 스마트팜 실증 사업 주관기관으로 UAE를 위한 중동 맞춤형 온실을 개발 중이며 인도네시아 향 스마트팜 ODA 국책과제에 선정돼 2022년 상반기 시장 진출이 전망됩니다.

    중앙디앤엠

    ▷중앙디앤엠

    PVC 제품 및 건축자재의 제조와 통신기기 및 장비를 개발회사로 석유화학 제품을 주원료로 압출, 냉각, 등을 통해 원료를 가공하고, 이후 절단, 랩핑 등의 가공을 거쳐 제품을 공급합니다. 동사의 조경수 전문업체 수프로와 소형 스마트팜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 체결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트로메딕

    ▷인트로메딕

    국내 유일의 캡슐내시경 전문기업으로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 일회용 연성내시경, 흡수성체내용지혈용품 등을 제조 및 신재생에너지, 화장품 관련 사업을 영위합니다.

    스카이앤엠 등과 5개 기업이 모여 컨소시엄을 구성해 싸이월드를 인수하며 회원 데이터를 완전 복원해 PC·모바일 환경에서 메타버스 세계를 구현중입니다.

    아울러 스마트팜, 스마트그리드를 합쳐 재생에너지와 농수산 융복합 플랫폼으로 팜그리드 사업 추진합니다.

    국순당

    ▷국순당

    주류 제조 및 판매업을 목적으로 1983년 설립되었으며 엄선된 원료와 우수한 발효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생산합니다.

    '백세주마을'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전국에 2개 직영매장을 운영하며 우리 전통술 및 다양한 안주를 소비자에게 판매합니다. 지분 24.9%의 동사의 자회사로 신선식품을 재배하는 팜에이트를 보유합니다.

    네오티스

    ▷네오티스

    PCB의 가공에 사용되는 초정밀 공구인 마이크로 비트와 자동차에 사용되는 모터용 샤프트의 생산 전문 기업입니다. 네오디에스 자회사외 7개 계열회사를 보유하며 사업을 영위합니다. 동사는 플로팅 수경재배 업체인 퓨처스마트팜을 인수하였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OEM. ODM 전문업체로 팜에이트 자회사인 국내 최대 스마트팜 기업 플랜티팜에 약 30억원을 투자하며 지분 3.6%를 취득합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천연물 소재연구과 제조 분야에 강점이 있던 기존 포트폴리오에서 원료 재배 영역을 추가해 건강기능식품 밸류 체인을 강화했습니다.

    플랜티팜의 친환경 재배 기술과 융합해 기존에 없었던 고부가가치 작물을 개발할 방침이며 건기식 원료 재배부터 생산, 포장, 유통까지 전 영역을 서비스하는 밸류체인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